NO.1: 일본 카타르 아시안 게임
NO.2: 아시안 게임 축구 일본 카타르
축구 국가대표 선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흥민 바라기'로 유명한 치매를 앓고 있는 팬,정금남 할머니의 만남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대한축구협회 유튜브 채널에는 어제(18일) <손흥민과 '흥민 바라기' 루이소체 치매 할머니의 감동 상봉 현장>이라는 영상을 올라왔습니다.
손흥민은 지난 10일‘2026 북중미 월드컵’아시아 지역 2차 예선 6차전 중국전을 하루 앞두고 정 할머니를 만났는데,일본 카타르 아시안 게임당시 촬영본이 이날 공개된 겁니다.
해당 영상은 하루도 안 돼 오늘(19일) 오후 6시 현재 20만 조회수가 넘는 등 누리꾼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날 만남은 손흥민이 대한축구협회 유튜브 채널 쪽에 직접 정 할머니를 만나고 싶다며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영상에 따르면,정 할머니는 "아이고,말도 없이 이렇게 오면 어떡하냐"며 손흥민을 부둥켜안았고,"이 사람 누구냐"는 질문에 정 할머니는 "토트넘이라는 부대가 있는데,일본 카타르 아시안 게임거기 주인장이다"라고 웃으며 손흥민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정 할머니는 또 손흥민에게 "왜 이렇게 말랐냐"며 걱정하기도 했습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손흥민은 축구 실력뿐 아니라 인성도 월클이네" "진짜 손자같이 할머니를 대하는 모습에 감동 받았다",일본 카타르 아시안 게임"할머니 건강하세요" 등의 반응을 내놓고 있습니다.
앞서 손흥민은 정 할머니가 자신의 경기를 보는 것을 최고의 낙으로 삼는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정 씨에게 사인 유니폼 등의 선물을 보낸 바 있습니다.
일본 카타르 아시안 게임
: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본 카타르 아시안 게임,절기 '망종'인 모레에는 서울에서도 30도에 달하는 여름 더위가 이어지겠고요,낮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강원과 충북, 경북 곳곳에는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