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올스타 예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정부는 육아 단축근무 활성화를 위해서 단축근무 하는 직원의 업무를 추가로 맡는 동료에게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고용보험법 시행령 개정안 등이 국무회의에서 심의·의결됐다고 밝혔습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앞으로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를 이용하는 근로자의 업무를 분담한 동료에게 사업주가 보상을 지급하면 정부가 사업주에 최대 월 20만 원까지 지원금을 주게 됩니다.
또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시 주당 5시간까지 통상임금 100%를 지급하고 그 이상은 80%만 지급하던 것을 주당 10시간까지 통상임금의 100%를 고용보험기금에서 급여로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는 8세 이하 자녀를 둔 노동자가 1년 동안 주당 15시간에서 35시간까지 근로시간을 줄일 수 있는 제도입니다.
그러나 근로시간 단축 시 소득이 줄어드는 점과 동료의 업무 부담이 늘어나는 점 등이 사용을 꺼리게 만드는 요인으로 꼽혀왔습니다.
이번 고용보험법 시행령 개정안은 다음 달 1일부터 시행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프로야구 올스타 예매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프로야구 올스타 예매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이어 석면 철거가 진행된 모든 학교 공간에 대한 정밀 검사와 잔재물 청소, 학교 석면 철거 정책의 집행 기한 연장, 환경단체·학부모·전문가 등으로 이뤄진 감시 모니터링단 도입 등을 요구했다.
프로야구 올스타 예매,'친명' 이동주, 이재명 면전에 항의한 홍영표에 "그만 추태 부리시라"뉴스 기사"19~21대 총선에서 단수공천 받으니 눈에 뵈는 게 없나""부디 제발 탈당 않길…당당히 경선에서 꺾어 버릴 것"[서울=뉴시스] 최진석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동주 의원이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