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뉴스
NO.2: 월드컵 예선 뉴스
NO.3: 2002 월드컵 뉴스
NO.4: 카타르 월드컵 뉴스
팸 멜로이 NASA 차장 등 참석
60개국 전문가 콘퍼런스 국내 개최[서울경제]
우주항공청이 미국 우주항공청(NASA),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월드컵 뉴스중국 국가항천국(CNSA) 등 주요국 국가 우주연구기관과 모여 글로벌 협력을 논의한다.
우주항공청은 15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우주과학 전문가 학술대회‘국제우주연구위원회(COSPAR·코스파)’를 개최하고 윤영빈 총장이 주요국 관계자들과‘우주기관 연석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연석회의에는 윤 청장과 함께 팸 멜로이 NASA 차장,월드컵 뉴스히토시 쿠니나카 JAXA 우주과학연구소장,리 궈핑 CNSA 수석엔지니어,아흐메드 벨훌 알 팔라시 아랍에미리트우주청(UAESA) 이사장,아닐 바드와즈 인도 우주연구기구(ISRO) 우주물리연구소장,라파엘 무그느올로 이탈리아우주청(ASI) 본부장 등이 참석해 발표와 토론을 진행했다.
우주항공청은 이들과 고위급 양자 회담을 갖고 우주개발 주요국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새로운 국제 공동연구 프로젝트 발굴을 위한 논의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전했다.윤 청장은 다누리,누리호 등 우리의 우주개발 성과 홍보와 함께 우주항공청 설립 배경,역할,나아갈 방향 등 주요 청사진을 보여주고 우주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적극적인 국제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한국이 마련한 세계 최대 규모 우주과학 논의의 장에 각국의 주요 인사가 모여 각자의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을 논의하는 것은 의미하는 바가 크다”며 “우주 국제사회의 영향력 있는 일원이 되기 위해,이제는 국제 협력이 필수가 된 우주탐사나 우주과학 분야를 중심으로 협력 활동을 활발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코스파는 60여개국 3000여명이 참석해 전문가 발표와 토론,기업·기관의 전시가 진행됐다.코스파가 국내에서 개최된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2002 월드컵 뉴스
:'2024년 경남 특성화고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는 3월28일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병역지정 주무기관인 경남지방병무청과 직업계고교 진로지도 주무기관인 경상남도교육청이 함께해 제도 안내와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월드컵 뉴스,태림포장 관계자는 "대량 조립 시스템을 구축하면 스티로폼 상자를 완전히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선제품 포장 시장의 판도를 바꿀 전망"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