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포커 일러스트

심바디움2

NO.1: 심비디움2

NO.2: 심비디움2 by 바르미(bareumi)

NO.3: 심비디움2 할인

NO.4: 심비디움2 가격

NO.5: 심비디움2 리뷰

아크바칵,심바디움2MS·애플 거친 AI 전문가…‘애플 인텔리전스’맞대응 포석



애플 음성비서‘시리’개발을 담당했던 임원이 북미 삼성전자 인공지능(AI) 연구소에 합류한다.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캐나다 토론토와 미국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 있는 연구팀을 통합해‘북미 AI센터’라는 새 조직을 만들고 있다.

센터장으로는 무라트 아크바칵 애플 시리 대화형 AI 총책임자(사진)를 영입했다.아크바칵은 개인형 디지털 비서 및 대화형 AI 분야 전문가다.앞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수석 개발 관리자로 일했으며 스탠퍼드대에 객원 교수로 재직했다.그는 애플에서 시리의 개인화·문맥화와 함께 대화형 및 멀티모달(다중 모드) AI 개발과 전략을 담당했다.

삼성전자의 북미 AI센터 통합은 연구의‘중앙집중화’를 통해 운영을 개선하고 효율성을 높이려는 취지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의 이번 AI센터 설립은 애플의 AI 전략 발표와도 시기적으로 맞물린다.전날 애플은 정례 세계개발자회의를 열고‘애플 인텔리전스’라는 AI 전략을 공개했다.음성비서 시리가 AI 도움으로 한층 진화한 것이 특징이다.

예컨대 특정 지역의 일기예보를 검색한 뒤,심바디움2“그곳까지 가는 교통수단을 알려줘”라고 시리에게 요청하면 별다른 설명 없이도‘그곳’이 어디인지를 파악해내는 등 대화의 맥락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됐다.

심비디움2 by 바르미(bareumi)

:[실리콘밸리=이덕주 특파원]▶ 한 마리 1만6000원→668만원 ‘떡상’…쓰레기통에서 보물 찾았네▶ “돈만 잔뜩 쓰고” 최악 해외여행지는 ‘여기’…가성비 최고는 일본▶ 잘나가던 엔비디아에 무슨 일?…하루새 시총 133조 증발▶ “400만원→2000만원 떡상할 것”…삼성 몸값 맞먹는 ‘이것’ 정체는▶ 80대 노인 아파트 엘베 청소하던 여성 미화원에 무슨 짓…CCTV 찍힌 ‘빼박’ 증거[ⓒ 매일경제 & mk.

심바디움2,응급실 한 직원은 "현재 의료진 10여명이 전담하고 있다"며 "중증 환자만 받고 있어 다행히 장시간 대기인원은 거의 없다"고 귀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