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마리아 마조레 성당 - ID=2024-12-17%2Fjxqtgk.html
NO.1: 산타마리아 마조레 성당
LG전자 '클로이',산타마리아 마조레 성당4족보행로봇 '비전60' 등 구미서 생산
9일 구미코에서 열린 'AI+ 첨단로봇 융합 도시 구미 비전선포식'에서 협약 기관 대표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가 AI(인공지능) 첨단로봇 융합 도시를 조성하고자 시동을 걸었다.
구미시는 9일 구미코에서 구미로봇기업협의회,연구기관,대학교,경제단체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AI+ 첨단로봇 융합도시 구미 비전선포식'을 열었다.
현재 구미국가산단에 입주한 44개 로봇 기업들이 다양한 로봇 제품을 개발·양산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LG전자의 서빙로봇 클로이와 베어로보틱스의 방역로봇,주원로보틱스의 자율주행로봇 등이 있다.고스트로보틱스의 4족보행로봇 비전60도 구미산단 KRM을 통해 생산·판매되고 있다.
구미시는 첨단로봇 산업 거점도시를 실현하고자 로봇기업 중심 산업 혁신에 나선다.
이를 위해 전주기 로봇 제조 밸류 체인을 구축하고,로봇 친화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밸류 체인은 제품 생산을 위해 재료,
산타마리아 마조레 성당부품,인력 등이 연결돼 있는 생태계를 뜻한다.
첨단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분야별 정책 사업도 추진한다.
첨단로봇산업 육성 마스터플랜 연구용역으로 구미시 로봇산업 현황 분석을 통한 세부실행계획과 추진 방안을 수립했다.
'구미시 로봇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로봇기업에는 우대 조건으로 이자 및 보증료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신성장동행자금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애자일(Agile·빠른 시간 안에 제품을 만들어 시장에 출시하고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해 다시 제조하는 방식) 제조실증 센터를 구축해 서비스 로봇용 전자융합부품과 모듈의 신속한 개발,시제품 제작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전국 유일의 로봇 전문 교육기관인 구미로봇직업혁신센터에서 재직자,학생을 대상으로 산업용 로봇,
산타마리아 마조레 성당협동로봇 등 다양한 분야의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산업 전반에 융합‧연계성이 높은 로봇산업을 육성하고 기술 역량을 확보해 앵커기업,
산타마리아 마조레 성당지역혁신기관과 함께 AI+ 첨단로봇 융합도시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이날 구미시와 구미로봇기업협의회,금오공대,경운대,경북경제진흥원,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한국로봇융합연구원,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지역 로봇산업 활성화를 위해 산‧학‧연‧관 협약을 체결했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