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시안게임 여자농구
NO.2: 아시안게임 여자농구일정
NO.3: 아시안게임 여자농구 선수 명단
NO.4: 2014 아시안게임 여자농구
NO.5: 여자농구 아시안게임 금메달
SIPRI 보고서 관련 언급
[서울=뉴시스] 김예진 기자 = 일본 정부는 17일 "중국은 급속하고 불투명한 형태로 보유 핵탄두 수를 증가시키고 있다"며 경계했다.
지지통신에 따르면 하야시 요시마사(林芳正) 관방장관은 이날 정례 기자회견에서 스웨덴 싱크탱크 스톡홀름국제평화연구소(SIPRI)가 전날 발표한 핵탄두 수 추산치를 담은 보고서와 관련 이 같이 밝혔다.
하야시 관방장관은 이어 중국이 "핵전력 능력 향상을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하야시 관방장관은 "핵무기 없는 세계를 향한 여정은 더 어려워지고 있다"며 "유일한 전쟁 피폭국으로서 국제사회 대처를 리드(주도)해 현실적이며 실천적인 대처를 계속,아시안게임 여자농구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16일(현지시각) SIPRI는 2024년도 연감(SIPRI Yearbook)를 공개하고 중국의 보유한 핵탄두 수는 약 500기로 추산했다.전년보다 90기 늘어났다.
또한 SIPRI는 이 가운데 24기가 평시 미사일에 탑재돼 있는 상태로,아시안게임 여자농구실전 배치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여자농구 아시안게임 금메달
:[페스코프/러시아 크렘린궁 대변인 : 파병설을 주장하는 국가들은 이런 주장이 자국에 결코 이익이 되지 않을 거라는 사실을 분명히 인식해야 합니다.
아시안게임 여자농구,연합뉴스 대한의사협회(의협)가 6월 중 큰 싸움을 예고하면서 개원의까지 동참하는 총파업이 이뤄질지 관심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