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삼성 야구 연고지
업무협약 체결…미국 선급협회도 참여
"해양AI설루션 고도화해 '오션 트랜스포메이션' 앞당길 것"
왼쪽부터 포스에스엠 김동균 대표,HD현대마린솔루션 이기동 대표,팬오션 안중호 대표,삼성 야구 연고지HD한국조선해양 김성준 대표,삼성 야구 연고지ABS 김성훈 한국영업대표 [HD현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HD현대가 국내외 선사 및 선급과 손잡고 '해양 인공지능(AI) 설루션'을 통한 안전 관리와 탄소배출 저감에 나선다.
HD현대는 조선 부문 중간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과 해양산업 분야 종합 설루션 계열사 HD현대마린솔루션이 팬오션,팬오션 선박 관리전문 자회사 포스에스엠,삼성 야구 연고지미국 선급협회(ABS)와 함께 '선내 안전관리 및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AI 설루션 적용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협약 참여 기업들은 현재 HD현대중공업에서 건조 중인 팬오션의 17만4천㎥ 규모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에 HD한국조선해양이 개발한 'AI 선내 안전관리 패키지 설루션'을 적용해 효과를 검증할 계획이다.
통합상태진단설루션(HiCBM)과 통합안전관제설루션(HiCAMS)으로 구성된 이 설루션은 선박 내 주요 장비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진단해 운항 중 사고를 방지한다.또 비상·돌발 상황을 자동으로 인식해 신속한 대응을 돕는다.
HD현대중공업이 건조해 인도한 17만4천㎥급 LNG운반선.[HD현대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아울러 팬오션은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HD현대마린솔루션의 '오션와이즈' 설루션을 활용할 예정이다.
오션와이즈는 빅데이터와 AI 알고리즘을 통해 선박의 위치 정보만으로도 탄소 배출량을 측정·예측하고,삼성 야구 연고지연료 소모량을 최소화하는 최적의 운항 경로를 제공한다.
나아가 ABS는 오션와이즈의 신뢰도를 검증하고,향후 유럽연합(EU) 탄소배출권 거래제도에 필요한 탄소 배출량을 측정할 때 오션와이즈와 연계하는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안중호 팬오션 대표는 "우리나라 해양산업이 AI 기술을 활용한 4차 산업 분야에서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스탠더드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선사와 선박 운영사,공신력 있는 선급과 함께 해양 AI 설루션을 고도화해 HD현대가 그리는 오션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기동 HD현대마린솔루션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AI 설루션의 공급 활로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 야구 연고지
:시는 수시 갱신 체계가 마련되는 2026년부터는 10년 이상이던 갱신 주기를 매년 최신의 고정밀 전자지도로 갱신이 가능하게 돼 정책 결정 지원과 도시기반시설 관리 등이 한층 더 개선되고 각종 행정정보를 활용하는 갱신 체계 도입으로 수정 제작 비용도 연간 약 50억원 이상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 야구 연고지,관리책과 콜센터 담당 등으로 역할을 나눴는데 폭력조직원 2명도 포함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