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브라질 한국
NO.2: 카타르 월드컵 브라질 한국
NO.3: 카타르 월드컵 한국 브라질 다시 보기
NO.4: 브라질 대 한국 월드컵
NO.5: 브라질 월드컵 한국 러시아
NO.6: 브라질 월드컵 한국 벨기에
NO.7: 2014 브라질 월드컵 한국 러시아
與 이헌승 車관리법 개정안 발의,월드컵 브라질 한국잇단 의심 사고 해결 대안 주목- 국토부는 제조사에 장착 권고만
국민의힘 이헌승(부산 부산진을) 의원이 자동차 제작·판매자가 의무적으로 신차에 페달 블랙박스 설치를 의무화하는 내용을 담은 자동차관리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9일 밝혔다.자동차 페달 블랙박스 설치 의무화를 통해 반복되는 차량 급발진 주장 교통사고를 증명,급발진 논란 해소와 함께 국민 안전을 한층 보장하겠다는 취지다.
최근 9명이 희생된 서울시청 앞 차량 가속 교통사고에서 드러나듯,월드컵 브라질 한국사고가 차량 결함에 의한 것인지 운전자의 실수에 의한 것인지를 밝혀내는 것은 현재 상황에서는 매우 어렵다.이에 페달 블랙박스 설치가 이 같은 문제 해결과 논란 해소를 위한 대안으로 떠올랐다.
국토교통부도 국내외 완성차 제조사에 출고 시 페달 블랙박스 장착을 재차 권고할 계획이다.앞서 국토부는 지난해 10월 완성차 제조사들에 페달 블랙박스 설치를 권고한 데 이어 여러 차례 회의를 통해 설득했으나,월드컵 브라질 한국제조사들은 난색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완성차 제조사들은 사고기록장치(EDR) 등으로 사고 원인을 분석할 수 있고,페달 블랙박스를 설치하려면 자동차 설계를 변경하는 등 어려움이 있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국토부는 페달 블랙박스 설치를 의무화하지는 않는다는 입장이다.자동차 가격 인상 요인이 될 수 있고,수입차에 이 같은 규제 적용 시 통상 마찰로 이어질 수 있는 등 각종 부작용을 감안했다.외국에서도 페달 블랙박스 설치가 의무화된 사례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