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서초갈비 육대빵 3곳
경영,서초갈비 육대빵 3곳이나모리 가즈오 원점을 말하다
이나모리 라이브러리·다이아몬드사‘이나모리 가즈오 경영 강연 선집’공동팀 엮음ㅣ양준호 옮김ㅣ21세기북스ㅣ704쪽ㅣ3만9800원
일본은 1970년대부터 2010년까지 오일 쇼크를 시작으로 버블 경제 붕괴를 맞이하는 등 경제 암흑기를 지냈다.책은‘경영의 신’이라고 불리는 고(故) 이나모리 가즈오가 이 기간 동안 일본 전역을 돌며 자신의‘경영 철학’을 강연한 내용을 집대성했다.이나모리는 “경제는 변해도 경영은 변하지 않아야 한다”며‘원점’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나모리는 27세에 교토세라믹(교세라)을 창업하고,서초갈비 육대빵 3곳52세에는 다이니덴덴(KDDI)을 거대 통신회사로 성장시켰다.현재 두 회사의 시총은 13조엔(한화 약 111조원).“인간으로서 옳은 일을 올바르게 해나간다”는 경영 원칙으로 회사를 일군 그는 “깨끗하고 정직하게 경영해도 고수익을 올리며 회사를 성장시킬 수 있다”며‘정직한 회계 경영’을 강조한다.
기업의 홍보 및 판매 전략,서초갈비 육대빵 3곳경영자의 영업 자세 등이 총망라된 이나모리의‘경영 비법서.저성장 시대에 돌입하는 한국의 사업가들에게 “경영자에게는 판단의 기준이자 사고방식인 변치 않는‘철학’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말이 울림을 줄 것 같다.
서초갈비 육대빵 3곳
: 일단은 오랜 외국 생활에 어색해진 나의 한국어를 인내심을 갖고 꼼꼼히 만져주시는 편집기자님들께 커피 한 잔 사드리고 싶다.
서초갈비 육대빵 3곳,K 씨는 고시원 운영 기간동안 개조한 시설도 아니고 이전 임차인이 설치한 시설이기에 복구비용을 낼 이유가 없다고 맞섰지만 건물주는 "억울하면 소송하라"고 말할 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