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20 월드컵 중계 - 로마 대 나폴리 - ID=2024-12-17%2Fogrdui.html
NO.1: u-20 월드컵 대한민국 중계
NO.2: u 20 여자 월드컵 중계
[뉴스데스크]
◀ 앵커▶
분명 집주인 이름의 통장으로 보증금을 보냈는데,
u 20 월드컵 중계알고보니 집주인 계좌가 아니었다면 얼마나 황당할까요.
그런데 실제 그런 일이 벌어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집주인과 똑같은 이름의 '단체 통장'을 만들어 보증금을 가로챈 건데요.
먼저 이재욱 기자의 단독 보도부터 보시죠.
◀ 리포트▶
경기 오산시 다가구 주택에 전세 거주 중인 문 모 씨는 지난 6월 경찰로부터 '조사를 받으러 오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집주인이 전세 거래를 중개한 업체를 고소했기 때문이었습니다.
[문 모 씨/전세사기 피해자 (음성변조)]
"'(임대 보증금을) 입금시키신 분 통장이 이거는 집주인 통장이 아니고 모임(단체) 통장'이라고.저는 깜짝 놀라서 그 사실을 알았죠."
예를 들어 집주인 이름이 정아현이고,
u 20 월드컵 중계계좌 명의도 정아현이라 의심 없이 송금했는데 알고보니 '정말 아름답고 현명한 사람들의 모임'의 줄임말인 '정아현'의 단체 통장이었던 겁니다.
문 씨는 계약 당시 건물 등기부 등본과 등기 상의 집주인 신분증까지 다 확인했기에 피해자가 될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문 모 씨/전세사기 피해자 (음성변조)]
"의심할 그런 게 없었어요.건물주 이름이랑 주민등록증을 보여주기 때문에.통장도 건물주 이름 통장인 거고 이름도 건물주 이름이니까."
피해자는 문 씨뿐만이 아니었습니다.
문제의 부동산 중개업체는 오산시 일대 다가구 건물 여러 채를 위탁 관리했는데 건물마다 건물주 이름에 맞춰 단체 통장을 만든 걸로 드러났습니다.
이를테면 집주인이 우태연이면 '우리나라 태극기 동호회 연합',
u 20 월드컵 중계박인송이면 '박달동 인사동 송이버섯 요리연구 모임' 노치영이면 '노래로 치유하는 사람들의 영구 모임'으로 삼행시 짓 듯 단체명을 만든 겁니다.
세입자들이 따지자 업체는 건물주 이름을 딴 단체 통장을 만든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업체 관계자/지난 4월 (음성변조)]
"여기서 (건물주가) 만든 건 아니고 동아리 모임(단체) 통장으로 해서,
u 20 월드컵 중계저희가 그 이름으로 해서 관리용으로‥"
이들은 건물주에게는 월세 계약을 맺었다고 해놓고,
u 20 월드컵 중계세입자와는 전세 계약을 한 뒤 그 보증금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피해 건물주 관계자]
"실제로는 사람 이름이 아닌 단체 통장 계좌로 입금을 해서 전세금을 건물주가 못 받고 중간에서 부동산이 다 편취를 한‥"
경기 오산경찰서는 해당 업체가 건물주들과 수십 명의 세입자들에게 현재까지 수 억 원대 피해를 입힌 것으로 보고 수사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이재욱입니다.
영상취재 : 이상용 강종수 / 영상편집 : 임혜민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 카카오톡 @mbc제보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