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로또 캐시워크 3월19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배달앱·입점사 상생협의체 2차 회의
수수료 인하 등 논의 주제 구체화
배달비 수수료 문제 해결을 위한 배달플랫폼과 입점업체 간 상생협의체가 2차 회의를 갖고 공공배달앱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 등 배달앱 3사와 업계 4위 신한은행 공공배달앱 땡겨요가 참석했다.입점업체 측은 소상공인연합회,한국외식산업협회,캐시로또 캐시워크 3월19일전국가맹점주협의회,전국상인연합회 등이 참석했다.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공익위원 4명과 공정거래위원회,기획재정부,농림축산식품부,중소벤처기업부 등 정부 기관 관계자도 특별위원으로 배석했다.
공공배달앱을 대표해 참석한 땡겨요는 소비자를 공공배달앱으로 유인하는 방안 등 공공배달앱 지원방안을 다각도로 강구해줄 것을 요청했다.
땡겨요는 "공공배달앱의 수수료율이 매우 낮은 만큼,캐시로또 캐시워크 3월19일공공배달앱 활성화를 통해 입점업체의 수수료 부담을 완화하고 장기적으로 배달플랫폼 시장의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배달플랫폼 수수료 공시 의무화 등 수수료 투명성 제고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확대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수수료 등 부담 완화,캐시로또 캐시워크 3월19일투명성 제고,불공정관행 개선,지속가능한 소통체계 마련 등이 향후 논의 주제로 제안됐다.참석자들은 이날 선정된 주제에 대해 다음 3차 회의에서 배달플랫폼과 입점업체간 의견교환을 본격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