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2026 월드컵 한국 라인업

닥앤돈스|【혼자하는 야구】

NO.1: 닥엔돈스

NO.2: 닥엔돈스 디시

NO.3: 닥엔돈스 메뉴

NO.4: 닥엔돈스 직화바베큐치킨

NO.5: 닥엔돈스 직화바베큐치킨 디시

NO.6: 닥엔돈스 칼로리

NO.7: 닥앤돈스 메뉴

민주당·진보당 "의원직 사퇴해야"

대전시의회가 본회의장 전경./ 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가 본회의장 전경./ 대전시의회

국민의힘 소속 대전시의원이 지난 총선 당시 캠프에서 근무하던 여성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확산되고 있다.

2일 대전경찰 및 지역정가 등에 따르면 A의원은 지난 2월 대전 대덕구의 한 빌딩에서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던 여성 B씨의 신체를 만졌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피해자인 B씨는 대덕경찰서에 A의원을 상대로 고소장을 제출했으며 고소장을 접수한 경찰은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A 의원은 지난해에도 시의회 직원을 성희롱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국민의힘 대전시당으로부터 당원권 정지 1개월의 징계를 받은 바 있다.

A 의원은 복수의 언론을 통해 "엉덩이를 친 것이 아닌 격려차원에서 손바닥으로 살짝 허리춤을 친 것으로 기억하고 있다"며 "손을 잡았다는 것은 저녁 식사 후 밤길에 넘어질까봐 잡아준 것이지 일부러 손을 잡은 게 아니며 억울한 부분이 있다"고 해명했다.

이러한 의혹이 일파만파 퍼지자 야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은 즉각 성명을 내고 A의원을 향해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다.

민주당은 "A 시의원이 상습적으로 성추행과 성희롱을 저질러 경찰에 고소됐다는 소식에 시민들은 분노와 슬픔을 금할 수 없다"며 "공직자로서 국민의 신뢰를 저버리고,닥앤돈스여성의 인권을 짓밟은 A의원의 파렴치한 행위는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만행"이라고 비판했따.

이어 국민의힘을 향해 "A의원이 저지른 성범죄에 대한 국민의힘의 어설픈 징계가 오히려 성범죄를 조장한 셈"이라며 "국민의힘과 A의원은 최소한의 양심이 있다면 피해자뿐 아니라 시민들에게 공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진보당은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해당 대전시의원을 의원직 사퇴시키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대전시의회는 국민의힘 시의원을 윤리위원회에 즉각 제소하고 제명 처리해야하며 대전시의원 전원 성평등 교육을 진행함과 동시에 재발 방지 대책을 마련해야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윤리위원회를 열고 A 의원에 대한 징계절차에 착수하고 소명 절차에 돌입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닥엔돈스 메뉴

:3인 이상이면 홍어삼합과 낙지탕탕이, 간장게장과 새우장, 먹갈치조림, 미역국까지 목포 한상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총리밥상’을 추천한다.

닥앤돈스,모두의 일상인 ‘음식’에서도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