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카포커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2개월간
밤낮 가리지 않고 우려 지역까지
[서울=뉴시스]우지은 기자 = 경찰이 여름 휴가철 음주운전 특별단속을 전국적으로 시행한다.
경찰청은 각 시도 자치경찰위원회와 협조해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2개월 동안 밤낮을 불문하고 음주운전 특별단속을 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유명인 음주 교통사고로 생겨난 음주운전 근절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더 넓히고,아카 포커여름 휴가철에 경각심이 자칫 느슨해질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를 위해 경찰청 주관으로 매주 금요일,아카 포커각 시도경찰청 주관으로 주 2회 이상 시도별로 일제 단속하고,아카 포커지역별 상시·수시 단속도 한다.
음주단속 장소도 늘어난다.어린이보호구역과 유흥·번화가,아카 포커골프장,고속도로 요금소 진출입로 등 통상적으로 음주단속을 하는 장소는 물론 관광지 주변,아카 포커112신고 다발 지역 등 휴가철 음주운전이 우려되는 지역을 위주로 단속한다.
경찰청 관계자는 "음주운전에 적발되면 동승자의 방조행위 등을 처벌하고 차량 압수까지 할 수 있다"며 "음주운전 없는 안전한 여름 휴가를 보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찰청에 따르면 음주운전 교통사고 사망자는 2022년 214명에서 지난해 159명으로 줄었다.경찰청은 지난해 4월 대전의 한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일어난 음주운전 교통사망사고 이후 음주운전에 대한 대대적인 집중단속과 캠페인 등으로 사망자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아카포커
:대학 연구비 삭감 파장 본격화…'과제 영업' 나선 교수들 해마다 대학 연구자들의 주요 연구비 수입원인 기초연구과제가 올해분 선정을 마치면서, 이에 선정되지 못한 연구자들 사이에서는 '연구비 보릿고개'가 현실화하고 있다는 말이 나온다.
아카 포커,데이트 후 14기 옥순은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남자 1호님한테 제 마음이 더 큰 것 같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