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챔피언스리그 아틀레티코
NO.2: 챔피언스리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NO.3: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경기
NO.4: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순위
NO.5: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챔피언스리그 선수
윤영빈 우주항공청장은 3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자비에 베텔 룩셈부르크 부총리 겸 외교부 장관과 만나 양국 간 우주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
룩셈부르크는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2번째로 우주자원 탐사 및 활용법을 제정하는 등 우주자원 탐사 및 활용 분야에 적극적인 국가다.
이날 면담에서 윤 청장은 한국 정부의 미래 우주경제 로드맵 등을 소개하고,챔피언스리그 아틀레티코앞서 2022년 11월 양국 간 체결된 우주협력 양해각서를 언급하며 룩셈부르크 우주항공청과의 실무협의체 운영,심포지엄 개최 등을 통해 실질적인 협력 이행 방안을 마련할 것을 제안했다.
또 우주자원 탐사,위성 개발·활용 등 양국 간 우주 산업체 교류를 확대하고,챔피언스리그 아틀레티코우주기업 판로 확대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으며,챔피언스리그 아틀레티코룩셈부르크에서 주최하는 '우주자원 주간(Space Resources Week)' 행사 등에 우주항공청 참여 의지를 밝혔다.
윤 청장은 “한국과 룩셈부르크가 우주 분야에서 보유한 각자의 확실한 강점을 바탕으로 우주 정책 공유,산업체 간 교류 확대 등을 통해 뉴스페이스 시대를 함께 견인할 것”이라며 “양국 모두 아르테미스 약정 서명국인 만큼 향후 건설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