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프로야구 개막전 한화
기아가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무브(MOVE)'를 발간했다.
MOVE는 3가지 파트로 구성됐다.매거진 파트에는 목적기반차량(PBV) 등 기아의 지속 가능한 미래 모빌리티와 국내외 대표 사회공헌 사업이 담겼다.기아는 생산 현장 중심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기 위한 'A.S.G.(AutoLand Sustainability Guideline)'의 주요 내용을 담았다.
중대 이슈 파트에서는 기아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비전 '영감을 주는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움직임' 가치를 소개했다.또 전략 체계와 이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선정된 ESG 중대 이슈별 추진 현황을 공개했다.이 가운데 중대성 평가란 기업이 사회·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지속가능경영이 기업에 미치는 재무적 영향을 양방향으로 고려한 평가를 말한다.팩트북 파트에는 환경·사회·지배구조 등 영역의 3년 치 정량 데이터가 수록됐다.
기아는 국제기구와 유럽을 필두로 글로벌 ESG 공시 규제가 가시화됨에 따라 데이터 관리 수준을 높이고 ESG 공시 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기아의 ESG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친환경,프로야구 개막전 한화자원 순환,프로야구 개막전 한화안전,프로야구 개막전 한화이해관계가 만족,프로야구 개막전 한화건전한 지배구조,윤리경영 등 ESG 경영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