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햇님토이 정글짐 미끄럼틀
[파이낸셜뉴스] 배달 기사인 척 들어와 식당에서 준비한 배달 음식을 훔쳐 달아난 일이 발생했다.
지난 17일 JTBC‘사건반장’은 부산의 한 중식당에서 발생한 배달음식 도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보면,햇님토이 정글짐 미끄럼틀한 남성이 자전거를 타고 식당 앞에 도착한 후,햇님토이 정글짐 미끄럼틀휴대전화를 손에 쥐고 음식점에 들어선다.
그리고는 계산대 앞에 서서 배달 음식을 기다리는 모습이 포착됐다.
제보자 A씨에 따르면 이 남성은 배달업체 이름을 말하며 "'음식 나왔냐.아직 안 나왔냐.빨리 달라'는 식으로 재촉했다"고 전했다.
A씨가 주문 번호를 읽자,햇님토이 정글짐 미끄럼틀이 남성은 “맞다”며 심지어 “배달 봉지를 한번 더 꽉 묶어 달라”는 요청까지 했다.그는 음식을 건네받고는 서둘러 가게를 빠져나갔다.
그런데 약 10분 뒤 진짜 배달기사가 가게로 들어와 음식을 찾았고,햇님토이 정글짐 미끄럼틀A씨는 그제서야 앞서 나간 남성이‘가짜 배달기사’였다는 것을 알아챘다.
A씨는 “원래 배달 노동자와 주문 번호를 대조해서 확인하는데 너무 바빠서 의심할 생각조차 하지 못했다”라며 “피해 금액은 약 10만원이지만,햇님토이 정글짐 미끄럼틀돈보다 속상한 마음이 크다”고 했다.
그러면서 “범인이 방송 후 가게를 찾아오지 않으면 경찰에 신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가짜배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