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맞고 탄 만들기
NO.2: 맞고 탄
NO.3: 맞고 탄 설계
천안역세권이 첨단기술부터 교통·산업·정주·문화기능까지 집적화된 대한민국 어반테크산업 혁신 성장의 메카로 조성된다.
충남 천안시는 천안역세권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4년도 거점육성형 투자선도지구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천안시에 따르면 거점육성형 투자선도지구는 국토교통부가 발전 잠재력을 갖춘 지역을 지정해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전략사업을 발굴·추진하고 민간 투자를 활성화해 해당 지역의 성장거점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천안역세권 투자선도지구는 2030년까지 서북구 와촌동 106-83번지 일원 4만㎡ 부지에 4871억 원을 들여 광역교통과 연계한 어반테크산업 융복합 혁신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특히 국비 지원과 함께 민간투자 활성화를 위해 용적률·건폐율 완화,구역 지정·인허가 의제 등 각종 규제특례를 적용받게 돼 사전행정절차에 필요한 시간이 단축된다.
시는 역사 이용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국비 일부를 지원받아 천안역 주변 주차난과 철도로 단절된 천안역 동·서간 이동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동부광장 지하주차장과 동·서부 지하연결통로 등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지하연결통로 내 미디어 터널 조성과 동·서 환승교통망 확보,맞고 탄지식산업센터 내 기업 유치,스마트 주차장 조성 등 민간 투자를 활성화해 천안역을 중심으로 한 동서간 지역 균형 발전 사업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 어반테크·모빌리티 혁신기업 50개 육성,관련산업 전용 투자플랫폼 구축·운영,어반테크 기업과 함께 도시재생 및 도시환경 개선 혁신모델 창출,맞고 탄천안역 중심 동부와 서부 간 소통 활성화 및 상호 상권 접근성 강화 등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천안의 광역 경쟁력을 강화하고 어반테크 거점도시로 성장시킨다는 구상이다.
시는 투자선도지구 조성으로 인한 경제적 파급효과는 4700억 원,고용 창출은 2만여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수도권에 집중된 인구·경제·산업의 분산,수도권과 지방의 경제적 가교 등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이번 투자선도지구 선정이 스마트도시 조성,천안역세권 혁신지구 도시재생사업,그린스타트타운 조성,천안역 증개축사업,맞고 탄환승센터,GTX-C 노선 천안 연장 등의 사업 추진에도 원동력을 얻을 것으로 보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앞으로 국가대표 스마트도시로 거듭나고,투자선도지구로서 천안역세권 개발로 낙후된 역세권의 이미지를 탈피하겠다"며 "경제,맞고 탄문화,활력이 넘치는 천안의 중심지이자 투자 선순환과 성장의 핵으로 새로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맞고 탄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신동원 농심 회장은 지난해 급여와 상여금 등 보수로 16억8971만원을 수령했습니다.
맞고 탄, 재판부는 “마약류 범죄는 개인의 육체·정신을 피폐하게 할 뿐만 아니라 국민 보건을 해하고 다른 범죄를 유발하기도 하는 등 사회 전반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치므로 엄벌이 필요하다”며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