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노웨이아웃
NO.2: 노웨이업
NO.3: 노웨이아웃 다시보기
NO.4: 노웨이홈
NO.5: 노웨어
NO.6: 노원구
NO.7: 노운현
NO.8: 노움
NO.9: 노웅래
NO.10: 노우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황윤기 기자 = 국회에서 탄핵 소추안이 가결돼 직무가 정지된 최재해 감사원장이 헌법재판소에 가처분 신청을 냈다.
최 원장은 17일 자신의 탄핵심판을 심리하는 헌재에 가처분 신청을 냈다.탄핵 소추에 따라 권한 행사가 정지된 상태를 헌재가 임시로 풀어달라는 취지로 파악됐다.
헌재가 가처분을 받아들일 경우 최 원장은 본안 사건의 결정이 선고될 때까지 임시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다.
헌법 65조에 따라 국회에서 탄핵소추안이 가결되면 소추 대상자의 직무 수행은 즉시 정지된다.
이후 헌법재판소가 심리를 거쳐 국회 소추를 기각하면 업무에 복귀하고,노우탄핵을 결정하면 파면된다.
최 원장에 대한 탄핵안은 지난 5일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최 원장이 대통령 집무실 및 관저 이전 감사를 부실하게 했다는 등의 사유다.
최 원장과 같은 날 탄핵심판에 넘겨진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도 지난 9일 헌재에 동일한 취지의 가처분을 신청한 바 있다.
헌재는 이날 최 원장 탄핵 사건의 첫 변론준비기일을 열었다.
노운현
:방송업계에 따르면 CJ ENM이 조만간 일부 MSO(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를 대상으로 '방송 송출 중단' 통보를 고려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노우,한 번에 전부 대출해주는 방식이 아니라 일종의 '마이너스 통장'을 열어주겠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