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얄에어필리핀
NO.2: 로얄에어필리핀 후기
NO.3: 로얄에어필리핀 나무위키
NO.4: 로얄에어필리핀 보홀
NO.5: 로얄에어필리핀 예약
NO.6: 로얄에어필리핀 인천공항
충청연합 지도부 선출···연합의회 의장엔 노금식 의원
18일 공식 출범···초광역 교통망 구축·관광체계 구축
[서울경제]
충청권 4개 시도로 구성된 충청광역연합이 공식 출범에 앞서 초대 수장으로 김영환 충북 지사를 선출했다.
대전과 세종,로얄에어필리핀충북과 충남 등 4개 시·도의원 16명으로 구성된 충청광역연합의회는 17일 세종시 충청광역연합 청사에서 1회 임시회를 열고 초대 연합장으로 김 지사를 선출했다.임기는 1년이다.
연합의회의 초대 의장으로는 노금식 충북도의원이,로얄에어필리핀부의장에는 유인호 세종시의원과 김응규 충남도의원이 각각 뽑혔다.임기는 2년이다.
충청광역연합은 오는 18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공식 출범식을 갖는다.공식 업무는 31일 시작한다.조직은 사무처 41명과 의회 사무처 19명 등 2개 사무처 60명으로 구성됐다.4개 시도 공무원이 파견돼 근무한다.
광역연합은 각 시도로부터 넘겨받은 초광역 도로·철도망 구축과 초광역 발전 선도사업 육성,로얄에어필리핀관광체계 구축 등 20개 사무와 국가에서 이관된 광역간선급행버스체계 구축 운영 사무를 관장할 계획이다.
김 연합장은 “전국 최초로 출범하는 충청광역연합은 지역 간 협력과 상생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로얄에어필리핀대한민국의 균형발전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노 의장은 “4개 시·도의회가 지혜와 힘을 모아 공동과제를 해결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해 모범적인 광역의회가 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