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무료로또번호 받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제주도의 부속섬인 제주시 한림읍 비양도에 드론 배송 서비스가 개시됐습니다.
지난 3일 비양도 뱃길이 끊긴 시간 이후 제주 본섬인 금능포구에서 출발한 드론이 바다 건너 비양도로 날아왔습니다.
드론이 날라온 것은 바로 치킨과 수제 햄버거였습니다.
이를 목격한 비양도 주민들은 "오래 살다 보니 이런 신기한 일을 겪는다","다음에 손주들이 섬에 들어오면 치킨을 꼭 시켜 주고 싶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제주도는 2019년부터 섬 지역 특성에 맞는 드론 활용 실증 아이템을 제안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드론실증도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비양도를 포함해 가파도와 마라도 등에서 선박이 운항하지 않는 시간대에 생활필수품 등을 드론으로 배송하고,또 부속섬 특산물을 본섬으로 나르는 사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비양도와 가까운 제주시 한림읍 금능포구에 드론배송센터를 지을 계획입니다.
드론은 비양도에 한 번에 치킨 두 마리 무게인 3㎏ 이내의 생필품과 배달 음식을 배송할 수 있습니다.
대정읍 상모리에 마련되는 드론배송센터는 이달 중 이달 중 가파도·마라도로 드론 운송을 시작합니다.
드론 한 번 비행에 가파도에는 15㎏ 이내,마라도에는 3㎏ 이내의 물품을 운송할 수 있습니다.
드론 비행시간은 금능포구→비양도 약 3분 30초,상모리→가파도 약 10분,카카오톡 무료로또번호 받기상모리→마라도 20분(예상)입니다.
배달료는 비양도나 가파도,카카오톡 무료로또번호 받기마라도 주민이 제주 본섬에서 주문할 때는 1회당 3천 원이나 그 반대로 비양도나 가파도,마라도에서 제주 본섬으로 물품을 옮길 때는 1만 원의 배달료가 책정됐습니다.
다만 비양도,가파도,마라도를 찾은 관광객이 주문 시에는 1회당 5천 원의 배달료를 내야 합니다.
제주도는 내년부터 인건비,거리 등을 감안해 거리가 먼 마라도 등지의 배달료를 올릴 방침입니다.
드론 배송은 비양도의 경우 이번주부터 매주 목·금요일 오후 4시∼8시에 가능합니다.
가파도와 마라도의 경우 이달 안에 드론 배송 체계를 갖춘 뒤 매주 수·목·금요일 오후 4시∼8시에 드론 배송에 나섭니다.
비양도에서는 제주 본섬에 있는 치킨점 등 10개의 가맹점에서 주문이 가능하며,가파도와 마라도에서는 제주 본섬의 치킨점,마트 등 4개의 가맹점에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드론배송 #제주 #비양도 #가파도 #마라도 #섬배달
카카오톡 무료로또번호 받기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카카오톡 무료로또번호 받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업종별 최저임금 차등적용도 금지한다.
카카오톡 무료로또번호 받기,불안감과 공포심을 느끼게 하는 스토킹 행위를 했다”며 5가지 혐의로 고소장을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