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16년 야구 순위
NO.2: 2016년 야구선수 이혼
NO.3: 2016년 야구 우승
NO.4: 2016년 야구
NO.5: 2016년 이혼 야구선수
NO.6: 2016년 프로 야구 신인 드래프트
NO.7: 2016년 잠실 야구장 폭력 사태
이철규 명예훼손·불법 선거운동 혐의
최 목사 “김 여사 의혹 규명 위한 발언”
[헤럴드경제=김용재 기자]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에게 명품 가방을 건넨 최재영 목사가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 조사를 받기 위해 24일 경찰에 출석했다.
최 목사는 이날 오전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받기 위해 포토라인에 섰다.
오전 9시 50분께 경기남부경찰청 종합민원실 앞에 도착한 최 목사는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이 나를‘디올백’사건과는 무관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엮은 것은 상당히 큰 실수”라며 “윤 대통령과 김 여사를 나름대로 변호한다고 이런 일을 자꾸 벌이는데 오히려 그게 김 여사에게 누가 되고 더 많은 혐의점을 국민들에게 드러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강연회에서 이 의원이 공천 과정에서 김 여사로부터 특혜를 받았다는 발언을 한 데 대해서는 “관련 내용을 제보받아 공공의 영역에서 그 발언을 잠시 한 것”이라며 “발언의 방점은 이 의원에 대한 명예훼손이 아니라 김 여사에 대한 얘기였다”고 주장했다.
또 22대 국회의원 선거(4·10 총선)를 앞두고 특정 후보를 위해 불법 선거운동을 했다는 혐의와 관련해서는 “김 여사의 고향이 양평인 만큼,2016년 야구양평 지역에서 수십 년을 산 후보에게 김 여사에 대한 의혹을 집요하게 파헤칠 적임자라고 말한 것”이라며 “저는 교회가 아닌 일반 강연장이라는 공공의 영역에서 (발언을) 했던 거고 특정 후보를 찍으라고 한 것도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최 목사는 경찰 조사에 어떻게 임할지 묻는 말에 “충실히 임하겠지만,2016년 야구그와 별개로 김 여사가 수수한 뇌물성 선물들에 대해서도 규명돼야 한다”고 답했다.
최 목사는 4·10 총선을 앞둔 지난 2월 양평군에서 열린 강연회에서 여주·양평 지역구에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했던 최재관 전 지역위원장을 위해 불법 선거운동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지난 3월 경기 여주시에서 열린 강연회에서 이 의원과 김 여사를 함께 언급하며 이 의원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도 받고 있다.
앞서 최 목사는 김 여사에게 명품 가방을 건넨 사건과 관련해 건조물침입 등의 혐의로 고발돼 지난 13일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출석할 당시에도 취재진을 상대로 입장을 밝힌 바 있다.또 김 여사를 몰래 촬영한 영상을 유포한 행위와 관련해 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도 고발돼 서초경찰서에서 조사받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도 김 여사에게 선물을 건네고 부정한 청탁 등을 한 혐의(청탁금지법 위반,2016년 야구주거침입,2016년 야구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 등)로 고발된 최 목사를 조사하고 있다.
2016년 야구 순위
:한진 관계자는 "한진은 79년간 고객과 사회를 중심에 두고 성장해 왔다"며 "앞으로도 녹색 물류를 지속 추진하고 물류 역량을 활용한 공유가치를 창출해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등 윤리 경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6년 야구,6% 3위ANC사무총장 “며칠간 연정 협상 논의할 것”생활고에 민심 이반…라마포사 대통령 “퇴진 불가” 2일(현지시간) 남아프리카 총선에서 30년 만에 넬슨 만델라를 배출한 아프리카민족회의(ANC)가 득표율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