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창윤 차관,è팸 멜로이 NASA 부청장과 협력 방안 논의
"우주항공청 공조체계 하에 NASA와 협력체계 지속 유지"
이창윤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16일 팸 멜로이 NASA 부청장을 만나 양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지난해 4월 한미 정상회담을 계기로 과기정통부와 NASA는 우주탐사·과학,우주산업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우주탐사·과학 협력에 대한 공동성명서'를 체결했다.그 이후에도 양 기관은 고위급 면담 등을 통해 지속 소통해왔다.
올해부터 한국 우주항공청 개청으로 우주 업무가 이관된 이후 양 기관 간 새로운 협력관계 정립이 필요했는데,è이번 만남을 계기로 첫발을 내딛게 됐다.
면담에 앞서 이 차관은 한국 정부가 2032년 달 착륙,2045년 화성 도달을 목표로 처음으로 내년도 우주 연구개발(R&D) 예산 1조원을 돌파하며 우주 경제 실현을 위한 투자를 본격화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서 이 차관은 우주 개발 과정에서 활용될 수 있거나 우주 연구와 연계돼 더 큰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소재·원자력·극지 등 분야에서 과기정통부가 추진 중인 R&D 현황을 소개하고,NASA와 장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공유했다.
이 차관은 "우주는 다양한 과학 분야와 융합될 수 있고 그 과정에서 상호 발전할 수 있다"며 "한국 우주항공청과 공조체계 하에서 NASA와의 협력관계를 지속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è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è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바이든 대통령은 실제로 특정 사건의 날짜와 순서를 기억하지 못하거나, 더듬거리는 모습을 보였으나 이를 건망증 이상으로 확대 해석하기는 어렵다는 분석도 미 주요 언론들 사이에서 제기됐다.
è,현재까지는 오물, 쓰레기 등이 포함된 것으로 파악돼 관련 기관에서 정밀 분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