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카지노를 정복하다

【할롯】- 장크트푈텐 축구

NO.1: 할롯

NO.2: 할롯 시즌4

NO.3: 할롯 나무위키

NO.4: 할롯 뜻

NO.5: 할롯 시즌 2 3화

NO.6: 할로세인

NO.7: 할로윈

NO.8: 할로샵

NO.9: 할로사인

NO.10: 할루시네이션

경기도,공영개발·경제자유구역 지정으로 돌파구 마련
기존 JDS지구에 포함해 복합문화단지 공영개발 전략
지체상금 감면 등 특혜·배임 문제…“합의 불가능” 통보
좌초‘K-컬처밸리’에 여론 반발…도민청원 1만명 육박
정치권 “K-컬처밸리 일방 중단,김동연 지사 사과해야”

경기도가 8년 만에 협약을 해제한 K-컬처밸리 사업과 관련해 지역 주민과 고양시,정치권이 반발하며 후폭풍이 일고 있다. 도는 계약이 해지된 부지를 경제자유구역에 편입하는 대안을 내놓았으나 사업 재검토를 요구하는 도민청원이 1만명에 육박하는 등 파문이 이어지고 있다.
 

이달 1일 경기도 광교 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김현곤 경제부지사가‘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 공영개발 추진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경기도 제공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10일 광교 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무주공산’이 된 고양시 K-컬처밸리 부지에 대해 공영개발 방식으로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거듭 밝혔다.
 
김 부지사는 “한류열풍의 확산을 위해 추진해온 K-컬처밸리 사업의 정상화를 위해 새로운 비전과 방식,속도로 사업을 추진하겠다”면서 “이 부지에 K-컨텐츠 특화 복합문화단지를 우선 검토하고,할롯고양시만의 특색을 표현한 마이스 콘텐츠 중심의 경제자유구역 수립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백지화된 CJ라이브시티 조감도.CJ라이브시티 제공 그러면서 CJ라이브시티 측이 전력 공급 불가를 공사 지연의 주요 이유로 제기한 데 대해 “CJ라이브시티가 제때 한전에 전력 사용을 신청하지 않아 발생한 상황”이라고 반박했다.이종돈 도 문화체육관광국장도 ‘매몰 비용’과 관련해 “CJ라이브시티의 개발비용이 매몰된 것도 있지만,사업이 지연되면서 공공과 도민,시민의 개발이익과 부가가치가 매몰된 것이 더 크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백지화된 CJ라이브시티 조감도.CJ라이브시티 제공 K-컬처밸리는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부지 32만6400㎡에 1조8000억원(2020년 6월 기준)을 투입해 2026년까지 K-팝 전문 아레나와 스튜디오,테마파크,상업시설,호텔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하지만 공사가 기약 없이 지연되면서 도와 CJ는 지체상금(공사지연배상금) 1000억원 감면과 관련해 충돌했다. 결국 도는 지난달 28일 “합의가 불가능하다”며 2016년 맺은 협약 해제를 시행자인 CJ라이브시티에 통보했다.지난해 4월 공사가 중단된 이곳의 공정률은 3%대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도는 4차례에 걸친 사업계획 변경과 공사 중단,할롯완공기한 연장으로 지체상금 문제가 불거졌고 이를 감면할 경우 특혜·배임 문제가 발생한다는 법률자문을 받았다고 했다. 이미 공시지가 1% 대부율로 50년 장기 임대 등의 혜택을 줬는데 사업 기간 종료가 임박한 시점에 시행자 측에서 무리한 요구를 했다는 주장이다.
 
도는 CJ라이브시티의 매몰 비용이 토지 매매비용 반환 등을 고려할 경우 2000억원가량이라고 추산해 이와 관련한 소송전을 예고하고 있다. 
 
CJ라이브시티 측은 도가 협약 해지를 공식화한 이달 1일 “제도적·행정적 지원이 뒷받침되지 못한 현 상황에 대해 매우 아쉽고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상호 간 사업 협약 변경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할롯사업 협약 해제 통보를 받게 됨으로써 사업 협약에 따라 당사 사업은 종료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 대규모 전력 공급 불가 통보,할롯한류천 수질 개선 공공사업 지연 등 사업 추진이 어려운 상황이 돼 지난해 국토교통부 민관합동 건설 투자사업(PF) 조정위원회에 사업 협약 조정을 신청했다는 사실을 덧붙였다.이후 중재기구인 조정위가 중요도·시급성 등을 고려한‘우선 조정 대상 사업’으로 선정,전문 조정위원들의 검토 과정을 거쳐 완공 기한 재설정,지체상금 감면을 골자로 하는 조정안을 양측에 권고했다고 주장했다.
 
이달 1일 경기도 광교 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김현곤 경제부지사가‘K-컬처밸리 복합개발사업’ 공영개발 추진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경기도 제공 앞서 도는 이달 1일 김현곤 경제부지사가 CJ라이브시티와의 협약 해제를 공식화하고 K-콘텐츠 특화 복합문화단지 공영개발안을 발표한 바 있다.전날에는 K-컬처밸리 관련 태스크포스(TF)가 도와 고양시가 장항동,대화동,송산·송포동 등 JDS 지구(26.7㎢)에 추진 중인 경제자유구역에 K-컬처밸리 부지를 포함하는 방안을 공개했다.
 
도가 전방위 대응에 나선 건 여론의 반발이 예사롭지 않다는 방증이다. 협약 해제 발표 당일인 1일에는 상세한 소명과 재검토를 요청하는 도민청원이 올라와 이날까지 1만명 가까운 동의를 얻었다.찬성 인원이 1만명을 넘기면 김동연 지사가 직접 답변해야 한다.
 
전날 고양지역 국민의힘 당협위원장과 시·도의원들도 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도와 김 지사가 협약 해제를 졸속 결정한 것에 대해 고양시,할롯CJ와 충분한 논의가 있었는지 공개해야 한다”며 사과와 손실 보상을 주장했다.

 
◆8년 만에 백지화된 고양‘K-컬처밸리’
 
항목/ 내용
 
사업/ CJ라이브시티 복합개발사업
 
위치/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면적/  32만6400㎡(약 10만평)
 
투자금액/ 약 1조8000억원(2020년 6월 기준)
 
주요시설/ K-팝 아레나,할롯스튜디오,테마파크,상업시설,호텔 등
 
완공 예정/ 2026년
 
자료: CJ라이브시티·경기도
 

할롯 나무위키

:"제가 가끔 미쳐요" 마약 취한 작곡가…당시 상황 보니무인 카페서 집기 부수는 등 난동사진출처=JTBC '뉴스룸'[파이낸셜뉴스] 서울 강남에서 한 작곡가가 마약에 취해 거리를 활보하다 붙잡혔다.

할롯,그런 남편은 지난해 수술받고 나서 더 이상 축구를 할 수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