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옥션 룰렛
서울 시청역 역주행 참사 피의자 차모(68)씨는 1일 오후 9시 26분쯤 시민 9명을 자신의 제네시스G80(2018년식) 차량으로 덮쳐 숨지게 하고 여러 부상자를 낸 혐의(과실치사상)를 받고 있다.차씨는 사고 19분 뒤인 오후 9시 45분부터 자신이 근무하는 버스 회사 동료와 두 차례 전화를 하며 “형,옥션 룰렛이거 급발진이야” 등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차씨는 사고 현장에 출동해 음주 측정을 요구하는 경찰에게‘죽을 것 같은’통증을 호소했었다고 경찰 관계자는 4일 본지 통화에서 말했다.경찰은 당초 출동 현장에서 차씨에 대한 음주 측정을 실시,음성이 나왔다고 밝힌 바 있다.그러나 사실은 97분 뒤인 11시 3분 서울대병원 이송 후 측정을 한 것으로 나타나‘거짓 발표‘부실 수사’논란이 일었다.
경찰 관계자는‘사고 19분 뒤에 전화 통화가 가능한 사람이 호흡 음주 측정은 못 받느냐’는 본지 질문에 “출동 현장에서 차씨가 통증을 호소하고 죽으려고 그랬다”며 “당시 피의자가 고통을 호소해 음주 측정을 할 상황이 여의치 않다고 판단,병원으로 보냈다”고 했다.이어 “출동한 경찰관은 피의자가 그 사이 통화를 했는지 알 수가 없다”며 “우리가 의사가 아니지 않나”라고 했다.
하지만 이 관계자는 현장 출동 시점이 피의자가 회사 동료와 통화한 것으로 알려진 9시 45분 이후인지 이전인지에 대해서는 제대로 답변하지 못했다.경찰은 “보통 사고 3~5분 이내 현장에 도착하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경찰 출동이 차씨와 동료 통화(9시 45분) 이전이었다고 보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했다.
경찰이‘합리적’이라고 설명한 대로 당일 현장 출동이 차씨와 동료의 통화 이전이었다면,차씨는 경찰에게‘죽을 것 같은 통증’을 호소한 뒤 구급차 또는 서울대병원에서 동료에게 전화해 “형,이거 급발진이야”라고 말한 셈이 된다.경찰은 “현장 도착 시각,음주 측정 진행 시각,옥션 룰렛차씨의 통화 시각 등은 조사를 해봐야 한다”고 했다.
옥션 룰렛
:감성적인 싱어송라이터뿐 아니라 인기 있는 밴드들이 가세해 풍성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옥션 룰렛,이에 올해 3월부터는 수원·평택·파주·광명·구리·안성·여주·동두천이 추가돼 10개 시군으로, 7월부터는 아동급식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포천·양평을 제외한 29개 시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