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1엑스벳

【로또 아사마루】체조경기장 수용인원|1엑스벳

NO.1: 로또 아사마루

2025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경주 보문단지 전경.경주시 제공
2025 APEC 정상회의가 열리는 경주 보문단지 전경.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21개국 정상이 참석하는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개최지로 최종 선정됐다.

27일 경주시에 따르면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회는 이날 외교부에서 제2차 회의를 갖고 경주시를 개최도시로 최종 결정했다.

개최도시선정위원회가 지난 20일 제4차 회의에서 경주시 개최를 건의한 것을 받아들여 결정한 것이다.

준비위는 다른 후보지였던 인천과 제주에서도 APEC 정상회의 관련 외교 행사를 열기로 했다.

올해 하반기 개최 예정인 차기 준비위원회 회의에서는 APEC 정상회의 개최 기본계획안의 검토 및 심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시와 경북도는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나선다.

우선 주요 회의장 및 숙박시설 인프라를 정비하고 APEC 준비지원단 구성,로또 아사마루지원 분야별 세부 실행계획 수립 등에 나설 방침이다.

또 경북연구원·경북문화관광공사·경주화백컨벤션센터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마이스(MICE) 산업 분야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 등 국내외 홍보마케팅에도 나설 예정이다.

대구·경북권 경제계와 기업들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대구상공회의소,경북상공회의소협의회,KOTRA 대구경북지원단,한국무역협회 대경지역본부,경북수출기업협회 등과 함께 대구·경북의 특화산업 우수성을 알리고 무역 투자 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APEC 정상회의는 지난 2005년 부산 개최 이후 20년 만에 열리는 국제회의로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최대 국제행사다.

우리나라는 2025년 APEC 의장국으로 올해 말 비공식고위관리회의를 시작으로 내년에만 200회 이상의 각급 APEC 회의(정상회의,로또 아사마루분야별 장관회의,5차례 고위관리회의,로또 아사마루산하 협의체 회의 등)가 열릴 예정이다.

2025년 APEC 정상회의는 전국적으로 1조 8000억원이 넘는 경제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추산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개최지 선정은 우리 지역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적 풍요로움 및 시도민의 열정과 노력이 만들어 낸 쾌거”라며 “1500년 전 세계 4대 도시였던 경주가 다시 한번 세계적인 문화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025 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기회를 만들었다”며 “가장 아름답고 완벽한 정상회의 개최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로또 아사마루

:한편 유 시장은 F1 그랑프리 인천 유치 추진을 위해 약 1억40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지난달 모나코를 방문했다.

로또 아사마루,/사진=임종철 디자이너자신의 지속적인 금전 요구에 아들이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이후 10년 넘게 연락하지 않던 며느리를 찾아가 돈을 요구한 시아버지가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