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포르투나 시타르트
NO.2: sc 포르투나 시타르트
수백억원대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한 조직이 재판에 넘겨졌다.이들은 경찰에 적발되자 수사 무마를 요구하며 현직 경찰관 2명에게 뇌물을 전달했는데,포르투나 시타르트범죄를 알선한 브로커들과 뇌물을 받은 경찰관들도 법정에 서게 됐다.
1일 대구지방검찰청은 도박공간 개설 등의 혐의로 운영자 A(50)씨와 개발자 등 8명을 구속 기소하고 조직원 5명을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2022년 1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680억원대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고 대포 계좌를 이용해 범죄수익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에 따르면 지난해 7월 범행이 발각돼 운영진 중 일부가 경찰에 체포되자 운영자 A씨가 경찰에 수사 무마 청탁을 시도했다.
A씨는 브로커 4명을 통해 담당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관 2명에게 접근했다.
대구경찰청 소속 B팀장과 C팀원은 이들로부터 금품과 향응을 받는 대가로 체포영장 발부 사실과 집행 계획 등 수사 상황을 알려준 것으로 드러났다.B팀장은 콜센터 조직원들에 대한 불구속 수사 등 편의 제공도 약속한 것으로 밝혀졌다.이들이 A씨에게 받은 뇌물은 각 772만원,포르투나 시타르트126만원 상당으로 조사됐다.
브로커들은 경찰을 알선해 준 수고비로 A씨로부터 각 수 천만원을 받았다.
검찰은 경찰관 B씨와 C씨를 공무상 비밀누설,포르투나 시타르트부정처사 후 수뢰 등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또 브로커 4명 중 2명을 구속 기소하고 2명을 불구속 기소했다.
대구지검은 "경찰에서 사건을 송치 받은 후 전면적인 보완 수사를 통해 A씨가 구속 상태에서도 검거되지 않았거나 불구속 수사 중인 조직원들을 관리하며 도박사이트를 계속 운영한 사실 등 추가 범죄를 밝혀냈다"고 설명했다.
또 사건 수사 과정에서 경찰의 부패범죄를 규명했다고 강조했다.
대구지검 관계자는 "서민들의 경제생활을 파탄에 이르게 하는 불법 도박사이트에 대하여 엄정하게 대처하고 형사 사건 브로커들이 경찰 공무원들과 부정하게 결탁해 수사의 공정성을 훼손하는 일이 없도록 깨끗하고 엄정한 형사사법질서의 확립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c 포르투나 시타르트
:경찰은 차량 소유주 등을 파악해 변사자의 신원을 어느 정도 특정했지만 정확한 확인을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할 방침이다.
포르투나 시타르트,미스터비스트, 연 수익 9000억원 육박…"부자는 아냐"연간 약 7992억원에서 약 9324억원 수입 발생15분짜리 영상 위해 500일간 촬영도 개의치 않아"바보 같을지라도"…현재 모든 콘텐츠 기획에 '재투자'[서울=뉴시스] 유튜브 구독자 2억명을 보유한 미스터비스트(지미 도널드슨)이 자신의 연수입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