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kbo 티빙

포항 숲마을카페 - ID=2024-12-17%2Fvtypsk.html

NO.1: 포항 숲마을카페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이 지난 5월 14일 오전 경북 경산시 경북경찰청 형사기동대에서 '해병대 채상병 순직 사건'과 관련해 22시간이 넘는 조사를 받고 취재진 앞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연합뉴스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이 지난 5월 14일 오전 경북 경산시 경북경찰청 형사기동대에서 '해병대 채상병 순직 사건'과 관련해 22시간이 넘는 조사를 받고 취재진 앞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연합뉴스 경찰이 채상병 순직에 대한 책임을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에게 무혐의 처분을 내린 가운데,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경찰 수사와 별개로 직권남용 혐의에 대해서는 수사를 이어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공수처 관계자는 9일 정례 브리핑에서 "경찰은 임 전 사단장이 명령권자가 아니었다는 것을 직권남용죄에 해당하지 않는 이유로 봤는데,다른 관점에서는 실제로 명령했다는 주장도 있다"며 "어느 쪽 주장이 법리에 맞는지,포항 숲마을카페사실인지 아닌지는 계속 수사해서 확인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어느 쪽 주장이 옳다고 말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라며 "공수처는 양쪽의 관점과 주장을,포항 숲마을카페수사를 통해 확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날 경북경찰청은 채상병 사망 사건과 관련해 임 전 사단장에 대해 불송치 결정을 했다.

경찰은 임 전 사단장에게 작전통제권이 없었기 때문에 남용할 직권이 없었고,포항 숲마을카페일반적 직무권한을 넘는 '월권행위'는 직권남용이라 보기 어렵다고 봤기 때문이다.

공수청 관계자는 "경찰 수사와 공수처 수사는 별개의 사안"이라면서 "이후 (경북경찰청 사건의) 검찰 송치 절차나 공소제기 여부 판단과 무관하게 공수처에 접수된 고발 및 진정사건을 법과 원칙에 따라 계속 수사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경북청으로부터 수사 기록을 넘겨받아 참고할 계획이 있냐는 질문에는 "아직 수사팀에서 어떤 의견도 얘기하지 않았지만,포항 숲마을카페필요한 부분에 대해 협조 계획을 세울 수도 있을 것"이라며 "경찰 수사는 어쨌건 검찰에 송치돼야 하고 송치 이후에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최종적인 결정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다만 "수사기관은 의혹이 제기된 부분에 대해 하나하나 확인해 보고 뺄 것과 넣을 것을 구분해 공적 수사와 관련이 있는지 확인할 의무가 있다"며 "수사팀이 청문회 때 나온 얘기부터 일부 언론에 보도된 내용에 이르기까지 모든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고 있다"고 했다.

포항 숲마을카페

:고금리 정기예금 한도 조기 소진연 20% 적금도 이날부터 판매“가입자 2배 증가, 대부분 역외고객”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시중은행으로 전환한 DGB대구은행이 5일 ‘iM뱅크’로 간판을 바꿔달고 새 출발에 나섰다.

포항 숲마을카페,노 의원이 당대표 회의실에서 농성하면서 이날 민주당 최고위원회의는 국회가 아닌 당사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