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sbs 러시아 월드컵
[금융위원회 제공]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금융복합기업집단의 내부통제 평가가 강화된다.
금융위원회는 12일 제11차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금융복합기업집단 감독규정' 일부개정고시안을 의결했다.
금융복합기업집단은 여수신·보험·금융투자업 중 2개 이상 금융업을 영위하고 금융위에 인허가받거나 등록한 회사가 1개 이상이면서 자산총액이 5조원을 넘는 곳을 말한다.삼성,현대차,sbs 러시아 월드컵한화,sbs 러시아 월드컵미래에셋,교보,sbs 러시아 월드컵DB,다우키움 등 7곳이 지정돼 있다.
금융위는 이번 규정 개정에서 금융복합기업집단에 대한 추가적인 위험평가 기준과 등급별 위험가산자본 산정기준을 개선했다.
현재 금융복합기업집단에 대한 추가위험평가 항목 중 내부통제 및 위험관리에 대한 평가는 법령에 규정된 사항의 내규화 여부만 확인하도록 했다.
앞으로는 충족이면 +1,sbs 러시아 월드컵미충족이면 0인 점수구간을 충족(+1),sbs 러시아 월드컵부분충족(+0.5),sbs 러시아 월드컵미충족(0)으로 세분화해 평가의 변별력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개정 규정은 그룹 차원의 내부통제 관리 강화를 유도하기 위해 추가위험평가 항목 중 내부통제·위험관리 평가 비중을 기존 20%에서 30%로 상향했다.
추가위험평가 결과에 따라 부과되는 위험가산자본의 등급 간 차이도 1.5%포인트로 일관성 있게 정비했다.
감독규정 개정안은 고시한 날부터 시행된다.
sbs 러시아 월드컵
:IPO 추진하는 레딧, SEC 신고서엔 암호화폐 투자 내역도뉴스 기사"테슬라 등과 함께 가상자산 투자한 몇 안 되는 기업"[AP/뉴시스]기업공개(IPO)를 추진하는 미국 소셜미디어 레딧이 자금의 일부를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투자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2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US가 보도했다.
sbs 러시아 월드컵,공동취재사진이에 진행자 김어준씨는 “생닭 퍼포먼스는 실패했지만 그 닭을 다음 날 어떻게 요리했다고 SNS에 올렸어야 한다”면서 “저도 그거(생닭) 차에 타고 사진 찍자마자 던졌을 거라고 본다”고 맞장구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