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동행복권 해킹 보상

【청주 한화이글스】- 피클플러스

NO.1: 청주 한화이글스

NO.2: 한화이글스 청주 경기

26일 워싱턴서 투자 신고식 진행
산업장관 “한미 공급망 협력 강화 지원”

미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에 있는 온세미 본사 전경./온세미
미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에 있는 온세미 본사 전경./온세미
세계 2위 전력 반도체 기업인‘온세미 컨덕터’(On Semiconductor)와 첨단소재 기업 코닝(Corning),청주 한화이글스재생에너지 기업 퍼시피코 에너지(Pacifico Energy) 등 3사가 국내에 8500억원(6억1000만달러) 규모의 투자에 나선다.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26일(현지시각) 방미 기간 워싱턴 DC에서 3사와 투자 신고식을 진행했다.

온세미 컨덕터는 작년 10월 부천 사업장내 SiC(실리콘카바이드) 전력반도체 전용 공장을 완공했다.이번에 결정한 투자를 통해 생산 설비 증설을 추진할 계획이다.SiC는 기존 실리콘 제품 대비 고온·고전압에 대한 내구성과 전력 효율성이 우수한 차세대 소재다.온세미가 강한 분야로 평가된다.글로벌 완성차 업체를 주요 고객으로 두고 있는 온세미는 기존 부천 공장을 SiC 전력반도체 제조 허브로 낙점하고,청주 한화이글스2022년부터 대규모 투자를 진행해왔다.

코닝은 디스플레이·모바일 등에 적용되는 특수유리,청주 한화이글스세라믹,청주 한화이글스광케이블을 포함한 첨단소재 분야 글로벌 혁신기업이다.코닝은 충남 아산에 위치한 코닝정밀소재 사업장에 생산설비 고도화 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코닝은 지난 50년간 우리나라에 총 13조원 이상을 투자했다.

퍼시피코 에너지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본사를 두고 미국,청주 한화이글스일본,청주 한화이글스베트남에서 태양광·풍력 사업을 운영중이다.국내에서는 전남 진도 지역에 총 3.2GW의 대규모 해상풍력 발전단지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이는 미국 에너지기업이 국내 해상풍력 분야에 진출한 첫 사례다.

안덕근 장관은 “금일 투자 신고식을 통해 우리나라 첨단산업과 에너지 분야 성장 잠재력에 대한 글로벌 기업들의 변치 않는 신뢰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투자가 한미 첨단산업 공급망 협력과 에너지 안보 강화로 이어지도록 후속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화이글스 청주 경기

:미 경제의 3분의 2를 떠받치는 소비지출의 경우 재량지출이 감소하고 가격 민감도가 높아지면서 소폭 증가했다고 썼다.

청주 한화이글스,58년생 상대에게 마음의 상처를 주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