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쿠팡플레이 챔피언스리그
우주청 개청 계기 양자 간 '새로운 관계' 모색우주관련 소재와 원자력,극지 등의 분야에서 미항공우주국(NASA)과의 협력이 본격화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창윤 제1차관은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팸 멜로이(Pam Melroy) 미 항공우주청(NASA) 부청장과 양 기관 간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향후 양국이 진행 가능한 연구 테마는 ▲우주 극한 환경인 극저온,쿠팡플레이 챔피언스리그초고압 등에 견딜 수 있는 부품이나 소재 개발 ▲원자력 전지를 이용한 이동체 연구 ▲위성 및 기상관측 정보를 결합한 극지에서의 기후변화 연구 등이다.
이창윤 제1차관은 이에 앞서 우리나라 2032년 달 착륙,2045년 화성 도달,쿠팡플레이 챔피언스리그그리고 내년 처음으로 우주 연구개발(R&D) 예산 1조 원을 돌파하는 등 우주 경제 실현을 위한 투자 본격화 등을 소개했다.
이창윤 제1차관은 “우주는 다양한 과학 분야와 융합될 수 있다"며,쿠팡플레이 챔피언스리그“한국 우주항공청과 공조체계 아래 미 항공우주청과의 협력관계를 지속 유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쿠팡플레이 챔피언스리그
:[로이터][헤럴드경제=김빛나 기자]인도 수도 뉴델리의 29일(현지시간) 낮 기온이 섭씨 52.
쿠팡플레이 챔피언스리그,이 밖에 경제간접 기여 성과 영역은 경영 실적이 성장하며 사회적 가치 측정 이래 처음으로 2조원 이상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축소된 환경 성과 영역에서는 에너지 효율화와 재생 에너지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