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6월8일 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재난 상황도 실시간 파악
내비게이션의 진화
카모·티맵·네이버 등 참여
홍수 경보·도로 침수사고 경고
"모빌리티 포털로 탈바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환경부,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6월8일 일정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는 10일 서울 반포동 한강홍수통제소에서 도로·지하차도 침수사고 예방을 위한 내비게이션 고도화 업무협약식을 열었다.카카오모빌리티,티맵모빌리티,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6월8일 일정네이버,현대자동차,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6월8일 일정맵퍼스,아이나비시스템즈 등 6개 기업이 내비 고도화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여름철마다 집중호우와 강 범람으로 도로와 지하차도가 침수되는 상황이 발생하면서 차량 내 운전자가 홍수 위험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 필요성이 커졌다.지난해 7월엔 충북 청주시 오송읍 궁평2지하차도에서 시민 14명이 생명을 잃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다.정부와 민간 내비게이션 기업들이 손잡고 내비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 배경이다.
지난 1월 과기정통부와 환경부 주관으로‘도로·지하차도 침수사고 예방을 위한 민관 합동 내비 고도화 특별전담반’을 출범하고 데이터 중계와 모의 테스트 등을 진행했다.환경부는 실시간으로 홍수경보와 댐 방류 데이터를 제공하고 과기정통부는 데이터 중계를 담당했다.
각 기업은 홍수기에 맞춰 서비스를 업데이트해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카카오내비와 현대차·기아 내비,아틀란은 이달 초부터 서비스를 시작했고 티맵,네이버지도,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6월8일 일정아이나비에어도 이달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인공지능(AI) 기술 등의 발달로 내비의 기능이 하루가 다르게 다채로워지고 있다.이용자를 원하는 곳으로 빠르게 이동시켜주는 수준을 넘어 어디서 무엇을 할 것인지도 알려주는‘모빌리티 포털 서비스’로 진화하는 모양새다.맛집,여행,취미 같은 이용자의 관심사에 알맞은 장소를 추천해주고 차량 구매,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6월8일 일정정비 등 유지보수 기능도 내비 안에서 처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