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오타니 배경화면
NO.2: 오타니 쇼헤이 배경화면
NO.3: 오타니 컴퓨터 배경화면
NO.4: 오타니 아이폰 배경화면
NO.5: 오타니 폰 배경화면
NO.6: 오타니 핸드폰 배경화면
NO.7: 오타니 다저스 배경화면
NO.8: 오타니 아이패드 배경화면
NO.9: 오타니 쇼헤이 노트북 배경화면
NO.10: 오타니 노트북 배경화면
“국가 소유… 黨노선에 맞춰 관리”
관리조례 공포… 10월부터 시행
中 생산량,전 세계 70% 차지중국 당국이‘첨단산업의 쌀’로 불리는 희토류에 대한 국가 통제를 강화하는 규정을 발표했다.전 세계 희토류 생산량의 70%를 중국이 차지하고 있는 만큼 희토류를 통한 중국의 자원 무기화 전략이 본격화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지난달 29일 리창(李强) 중국 총리는‘희토류 관리 조례’를 공포하는 국무원 명령에 서명했다고 이날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다.2021년 1월 희토류 관리 조례 초안이 공개된 뒤 3년여 만이며,10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기로 했다.
총 32개로 이뤄진 세부 조항을 살펴보면 희토류는 국가 소유로서 어떤 조직이나 개인도 자원을 점유할 수 없고,현(縣)급 이상 지방 정부가 지역의 희토류 관리를 책임진다.정부 주관 부처가 희토류 채굴과 제련·분리의 총량을 규제하고,각 기업은 생산한 희토류 제품의 추적 정보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4년 전 초안과 비교해 최종안에는 “희토류 관리는 당과 국가의 노선과 방침,정책을 관철해 이뤄져야 한다”는 조항을 추가하며 당의 통제를 더욱 강화했다.또 희토류 외에 다른 희귀 금속에 대해서도 이번 조례를 참조할 수 있다는 내용을 새로 넣었다.
희토류는 자동차,의료기기,오타니 배경화면무기 등 최첨단 제품에 들어가는 17가지 희귀 광물이다.중국은 생산량 기준 전 세계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으며,오타니 배경화면가공 및 정제 산업까지 포함하면 90%에 육박해 사실상 독점하고 있다.중국은 지난해 12월 희토류 관련 기술을‘수출 금지 기술 목록’에 포함시켰고,오타니 배경화면4개월 전인 같은 해 8월에는 반도체 핵심 원료인 갈륨과 게르마늄 등에 대한 수출도 통제했다.
미국도 중국의 자원 무기화 움직임에 맞서 수년째 희토류 공급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미국 정부는 보조금 지급을 통해 자국 내 희토류 정제 공장을 재가동했고,희토류 매장량이 많은 베트남,브라질 등과의 협력을 통해 독자적인 공급망을 확보해 가고 있다.이런 영향으로 지난해부터 희토류 국제 가격이 떨어지고,중국 내 희토류 기업들의 순이익도 크게 줄어드는 추세다.
오타니 아이패드 배경화면
:특히 지뢰 제거, 사이버 방어, 우크라이나 영토에서의 무기 생산 등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타니 배경화면,com 정명진 의학전문기자Copyright? 파이낸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