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다름슈타트fc

kbo gif - ID=2024-12-17%2Fymmkco.html

NO.1: kbo gif

/사진=파이낸셜뉴스 사진DB
/사진=파이낸셜뉴스 사진DB

[파이낸셜뉴스] 공공배달앱을 활성화하여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낮출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배달플랫폼-입점업체 상생협의체' 2차 회의가 13일 오후 개최됐다.

플랫폼 측에서는 배달의민족,kbo gif쿠팡이츠,요기요,땡겨요 등이,입점업체 측에서는 소상공인연합회,한국외식산업협회,전국가맹점주협의회,전국상인연합회 등이 참석했다.

'땡겨요'는 공공배달앱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공공배달앱이 낮은 수수료율을 적용하고 있는 만큼,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줘야 한다는 것이다.

공공배달앱의 주문중개수수료율은 0~2%으로,민간 배달플랫폼사의 수수료율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이다.

땡겨요는 소비자를 공공배달앱으로 유인하는 방안 등 공공배달앱 지원방안을 다각도로 강구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배달플랫폼 수수료 공시 의무화 등 수수료 투명성 제고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확대해야 한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향후 공공배달앱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상생협의체는 격주로 개최될 예정이다.

3차 회의에서는 이날 선정된 논의 주제들에 대해 배달플랫폼과 입점업체들 간 의견교환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이정희 위원장(중앙대 경제학과 교수)은 "상생협의체라는 창구가 배달 산업의 상생과 발전을 위한 흔치 않은 기회인 만큼,kbo gif참여자들이 열린 마음으로 허심탄회하게 소통해달라"고 당부했다.

정부는 10월 중 의미있는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할 예정이다.
#쿠팡 #배달앱 #요기요 #배민 #땡겨요

kbo gif

:이밖에 중소기업 협약보증에 4년간 1600억원, 소상공인 협약보증에 4년간 800억원, 햇살론15에 4년간 900억원, 뱅크잇 활용한 국민 참여 공익사업 3년 300억원 등을 지원했다.

kbo gif,각종 고복(刳腹· 배가르기) 피해 사례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