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케비차차차
중앙회,2024년 2분기 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 선정
조재곤 농업회사법인 영풍 대표,정혜영 아이엠피 대표[이데일리 노희준 기자] 2분기‘자랑스러운 중소기업인’으로 통합방송시스템을 개발하는 아이엠피 정혜영 대표와 농업회사법인 영풍 조재곤 대표(성명순)가 선정됐다.
특히,2019년 출시한 고급 프로오디오 브랜드 “쿤 오디오(KOOON AUDIO)”를 중심으로 고출력·고품질 사운드를 요구하는 프로오디오 시장을 중심으로 스피커,앰프 등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정혜영 아이엠피 대표이사는 2011년 취임 이후 고객만족을 목표로 윤리·품질·환경경영을 실천 중이다.기업부설연구소 설립 및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여러 기술특허와 NEP,케비차차차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등 다양한 인증을 취득했다.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공시장의 수요를 만족시키는 우수 제품을 공급하고 2024년 기준 11분기 연속 조달청 다수공급자계약이행 실적평가‘최우수’등급을 받았다.
또한‘더불어 사는 삶’이라는 사훈 아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녹색기술 인증 획득,대학 장학기금 등의 기부 활동뿐만 아니라 사내 심리상담실을 운영해 임직원 스트레스 해소와 조직문화 개선에 힘쓰며 ESG경영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영풍의 주력 제품인 떡볶이(요뽀끼)는 2010년대 초 개발돼 2023년 수출액은 2101만9000달러로 국내 떡볶이 수출액 7776만6000달러 중 약 27%를 차지하고 있다.
조재곤 영풍 대표이사는 1993년 영풍물산 설립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30년 8개월간 회사를 이끌고 있다.그는 기술 및 품질혁신을 위해 노력해 여러 특허 및 인증·규격을 획득했다.회사는 청년친화강소기업·성과공유기업·고령자친화기업 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회사가 얻은 대표적인 인증 및 규격으로는 FSSC22000,케비차차차ISO22000,미FDA,KC 인증,MUI HALAL 등이 있다.회사는 경영혁신형·기술혁신형 중소기업,글로벌 강소기업,케비차차차브랜드K 세계인류상품 및 생산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뿐만 아니라 스마트공장 구축 및 고도화 사업과 ERP·MES·그룹웨어 시스템 도입을 통해 생산성 향상에 성공했다.
영풍은 매 분기 노사협의회 구성 및 고충처리위원 위촉을 통해 근로자의 경영 참여와 고충처리에 힘쓰고 있으며 촉탁직 직원 채용을 바탕으로 정년 이후 근로자의 소득 보전과 고용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