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전진우
NO.2: 전진우 김지연
NO.3: 전진욱
NO.4: 전진우 김미림
NO.5: 전진우 배우
NO.6: 전진원
NO.7: 전진원 변호사
NO.8: 전진우 연애
NO.9: 전진웅
NO.10: 정진운
이번‘2024 넷마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에는 지난해 핵심 ESG 이슈,전진우지속가능경영 성과(올해 6월까지의 성과 포함) 등이 중점적으로 담겨 있다.
이를 위해 사옥 지타워의 친환경 건축물 수상,여성가족부‘가족친화 우수 기업’6년 연속 재인증,전진우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14주년 등 환경부터 사회와 거버넌스까지 ESG 전분야를 아우르는 다양한 성과를 조명했다.
경영 비전과 연계한 ESG 비전(We Entertain,Support,and Grow Together)을 바탕으로‘유저‘구성원‘주주‘파트너‘지역사회’로 세분화 된 ESG 전략을 강조했다.
이외에도 유럽 지속가능성 공시기준(ESRS)을 고려한 이중 중대성 평가를 도입하여 도출된 4개의 상위 중대 이슈 ▲유저 만족 제고 ▲인재 확보 및 육성 ▲기술혁신 및 연구개발 강화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를 중심으로 ESG경영을 실현할 계획임을 밝혔다.
넷마블은 ESG위원회의 이사회 산하 편입 이후 강화된 지속가능 경영체계 아래 구성원들에게 ESG가치를 내재화하여 ESG 비전과 전략을 적극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넷마블 ESG위원회 이찬희 위원장은 “넷마블은 창립 초기부터 상생의 가치를 곁에 두고 성장해 온 기업으로 게임 산업의 긍정적 측면을 알리는 동시에 인재 양성 및 지역사회 나눔 등 진정성 있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왔다”며 “앞으로도 국내 게임시장을 이끌어 가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모두의 성장을 이루기 위한 경영을 지속 실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이해관계자들의 정보 접근성 향상과 환경을 고려해 책자 대신 웹 형식으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한편 넷마블은 2021년 12월‘ESG 경영위원회’를 설립한 이후 2022년 7월 미국 모건스탠리의 글로벌 ESG 평가기관‘모건스탠리캐피탈 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MSCI ESG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지난해 3월 ESG위원회를 이사회 산하 위원회로 전환하며 지속가능 경영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어 같은 해 12월‘한국ESG대상’에서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