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블랙잭 고수
강 후보자는 16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어떤 업체이든 탈루 혐의가 있으면 조사에 들어간다"며 "정치적 세무조사는 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강 후보자의 이같은 언급은 정치적 세무조사 의혹에 대한 질의에 대한 답변과정에서 나왔다.
강 후보자는 "소위 특별조사로 불리는 비정기 조사도 있지만 정기는 최소 1년 전에 선정돼 있는 경우다.그런 부분이 오해의 여지가 있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중고마켓 당근 이용자에게 보낸 신고 안내문이 '과세 통지'로 오해를 빚은 것과 관련,블랙잭 고수강 후보자는 "신고 안내문을 보내는 기준 한도를 올리면 (사업자가 아닌) 일반 이용자가 안내받는 일이 줄어들 것"이라며 "개선해보겠다"고 답했다.
세수부족 상황에서 새로운 세원 발굴과 관련,블랙잭 고수강 후보자는 "직원들이 수집하는 현장 정보에 대해 특히 온라인플랫폼,블랙잭 고수가상자산,블랙잭 고수주식리딩방 등은 탈세 제보나 내부 수집 정보에 의해 과세단초가 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블랙잭 고수
:하지만 이를 평가 기준으로 삼으면 사업성이 좋은 프로젝트도 자금줄이 끊길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블랙잭 고수,‘푸틴 정적’ 러 야권 운동가 나발니 옥중 사망러시아 대표 야권 운동가 알렉세이 나발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