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아스날
NO.2: 아스날 경기일정
NO.3: 아스날 갤러리
NO.4: 아스날 유니폼
NO.5: 아스날 레전드
NO.6: 아스날 무패우승
NO.7: 아스날 토트넘
NO.8: 아스날 스쿼드
NO.9: 아스날 챔스
NO.10: 아스날 리버풀
테란 오비탈과 태양전지 공급 등 위한 MOU 체결
위성 솔루션 개발에도 협업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한화시스템은 자사 사내벤처 플렉셀 스페이스가 미국 위성 제조 기업 테란 오비탈과‘태양전지 공급 및 해외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테란 오비탈은 군·민간 위성의 설계 및 생산,이스날발사,이스날임무 운영까지 위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2019년부터 세계 최대 방산 기업인 록히드마틴과 함께 미국 국방부 산하 우주개발청(SDA)의 우주 기술 및 방어능력 과제를 수행하며 군사위성 본체를 제조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위성용 태양전지 공급 ▷위성 전력 시스템 공동 연구 및 개발 등 최첨단 위성 솔루션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플렉셀 스페이스는 이번 협약 첫 걸음으로 개발 중인 우주용 탠덤 태양전지를 테란 오비탈 위성에 공급할 예정이다.탠덤 태양전지는 두 개의 태양전지를 쌓아 올려 서로 다른 파장영역대의 태양광을 상호 보완적으로 흡수해 효율을 높인 차세대 태양전지이다.
테란 오비탈에 공급 예정인 태양전지는 기존 제품군 대비 낮은 비용으로 가볍고 높은 출력을 제공할 수 있다.또 유연하게 구부러지는 성질을 지니고 있어 두루마리처럼 말렸다 펼쳐지는 구조로 섶치,이스날고객이 원하는 출력까지 태양전지를 펼쳐 사용할 수 있다.
안태훈 한화시스템 전문연구원 겸 플렉셀 스페이스 대표는 “우주 최초 신소재 태양전지의 성능을 증명하며 글로벌 우주 태양전지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아스날 리버풀
:슬하에 1남 1녀를 둔 김 씨의 가족은 가장의 갑작스런 사고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스날,UN court concludes hearings on Israel's occupation of Palestinian landTHE HAGUE, Fe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