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kbo 연봉 순위
NO.2: kbo 연봉
NO.3: kbo 연봉 순위 2024
NO.4: kbo 연봉 데이터
NO.5: kbo 연봉 총액
NO.6: kbo 연봉조정
NO.7: kbo 연봉 1위
NO.8: kbo 연봉 디시
NO.9: kbo 연봉킹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경북도기 18일 경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양자기술 산업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양자과학기술은 양자물리적 특성(중첩,얽힘 등)을 컴퓨팅,통신,센싱 등 정보기술에 적용해 초고속 연산,초신뢰 통신,초정밀 계측을 가능하게 하면서 미래산업의 게임체인저로 주목받고 있는 핵심기술이다.
정부도 앞으로 10년 전후 본격적으로 열릴 양자 산업화 시대를 대비해 정책적 지원과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경북도는 양자산업을 차세대 핵심 산업으로 육성·지원하고자 지난해 6월부터 산학연 간담회,kbo 연봉기초연구 수행,워킹그룹 운영 등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도는 'K-양자산업 선도 거점,경상북도'를 비전으로 인력 양성,기반 구축,산업 생태계 조성 등 3대 전략 12개 추진 과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도는 2035년까지 전문 인력 600명 양성,양자 기술과 연구개발 기반 구축으로 스타트업 및 연관기업 120개 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먼저 '인력양성'을 위해 양자대학원 운영,융합 엔지니어 양성,국제협력센터 구축을 추진키로 했다.
또 과학축전 등 지역과학문화 확산 사업과 연계해 미래인재 교육 및 도민 인식 확산 사업도 추진한다.
'기반 구축'을 위해선 ▲경상북도 양자기술산업 거버넌스 운영 ▲개방형 양자공정 인프라(양자팹·랩) 구축 ▲양자기술 성능시험 테스트베드 구축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북은 반도체,이차전지,바이오·백신 등 지역전략산업과 방산혁신클러스터,SMR·바이오생명·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등 양자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산업군을 강점으로 갖고 있어 기반 구축이 쉬울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도는 또 대학 중심의 기초·원천연구 위주의 연구개발 역량이 충분한 데다 가속기 등 대형연구·기초과학 연구시설을 갖추고 있어,kbo 연봉기반 구축에 핵심인 (가칭)국립양자과학연구원 유치도 유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선 ▲양자기술산업 사업화 지원센터 구축 ▲지역전략산업과 연계한 양자산업 특화센터 설치 ▲양자기업 창업지원과 연관기업 육성 ▲경북 양자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추진한다.
경북도는 이를 통해 연구개발 기획부터 이전 기술 상용화까지 전주기로 지원하고 양자기술과 연계한 스타트업 발굴은 물론 지역 중견·중소기업 대상으로 양자기술을 접목한 업종전환과 지역혁신 벤처펀드 등 성장지원으로 경북 양자기술산업의 생태계를 완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양자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 및 지원하고자 조례를 제정하고,분야별 중점 추진 과제에 대한 연구용역도 추진키로 했다.
또 정부 공모사업에도 대응하고 국비 사업 건의와 사업예산 확보 등으로 양자기술 산업화 촉진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양자기술산업은 반도체,2차전지를 이을핵심 전략산업"이라며 "경북의 다양한 첨단산업과 연계한 양자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해,K-양자산업 선도 거점 경상북도가 되도록 다각적 방안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bo 연봉 순위 2024
:양대 노총 등 '모두를 위한 최저임금 운동본부'는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저임금 노동자 생활 안정이라는 최저임금 제도 본래 취지와 목적을 확립하고 최저임금의 차별행위를 철폐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kbo 연봉,이번 연구를 수행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안세진(아래 왼쪽) 박사 연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