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1등 확률 퍼센트
NO.2: 로또 1등 당첨 확률 퍼센트
여수-거문 운항시간 2시간 10분으로 단축,로또 1등 확률 퍼센트1일 2회 왕복 운항
여수시와 KT 마린 선사는 5일 여수 엑스포 터미널에서 주철현 국회의원과 정기명 시장,선사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거문간 정기여객선‘하멜호’의 취항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신규 취항한‘하멜호’는 590톤 규모에 여객정원 430명,로또 1등 확률 퍼센트최대속도 40노트에 달하는 초 쾌속 대형 여객선으로 여수~나로도~손죽~초도~거문 항로를 운항한다.
여수~거문 간 운항 시간은 2시간 10분으로 기존 3시간이 넘게 걸리던 항해 시간을 크게 단축했으며 1일 2회 왕복 운항으로 섬 주민들의 정주 여건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멜호’는 해수청 공모를 거쳐 선정된 KT마린 선사 여객선으로 해수청 최종 운항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오는 20일 전후 정식 운항이 개시될 예정이다.
여수시는 향후 10년간 KT마린 선사에 선박 감가상각비,로또 1등 확률 퍼센트운항 결손액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그동안 여수~거문항로는 기존 정기여객선 선령 만료 시기 도래와 선박 노후화로 인한 잦은 결항과 1일 1회 왕복에 따른 여객선 이용객 감소 등으로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어 왔다.
이에 여수시는 여수~거문 항로의 안정화를 위해 선사 공모와 조례개정,로또 1등 확률 퍼센트해수부 면담 등 다각적 방법을 모색해왔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섬 주민들의 가장 큰 숙원인 여객선을 신규 취항하게 돼 기쁘고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를 앞두고 있는 여수시는 섬 주민의 해상교통권 확보가 중요한 일이라며 안전한 해상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