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충주 파리바게트

【로또 번호 보는 법】브라이턴 대 뉴캐슬|충주 파리바게트

NO.1: 로또 번호 보는 법

NO.2: 로또 보너스 번호 보는 법

NO.3: 인터넷 로또 번호 보는 법

탄핵 정국이어도 연말정산 기차는 간다.소득세법에 따른 연말정산 공제 요건 대부분은 12월 말을 기준으로 판단한다.연말정산‘막판 스퍼트’에 필요한 꿀팁을 정리했다.

신재민 기자
신재민 기자
18일 국세청에 따르면‘연말정산 미리 보기’서비스부터 확인하는 게 먼저다.올해 1~9월 신용카드 사용액을 토대로 내년 연말정산 예상세액을 대략 추산할 수 있는 서비스다.올해 급여의 변동,부양가족 공제 변경에 따른 인적공제와 신용카드·의료비 공제의 증감 등을 미리 확인하면 연말 지출 계획을 짤 때 좋다.

송년 모임이 있는 12월은 씀씀이가 커진다.지출 계획이 있다면 올해 혹은 내년에 쓸지,쓴다면 무엇으로 결제할지 따져야 한다.소득공제율이 신용카드는 15%,로또 번호 보는 법체크카드·현금은 30%,로또 번호 보는 법전통시장 사용과 대중교통 이용액은 40%다.공제 문턱인 총급여의 25%까지 각종 혜택이 많은 신용카드를 쓰고 25%를 넘길 경우 체크카드·현금을 쓰는 게 낫다.현시점에서 카드 소득공제 한도를 초과했다면 고가의 지출은 내년으로 미루는 게 나을 수 있다.

연말 성과급 등 여윳돈이 생겼다면 연금 계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자.총급여가 5500만원 이하일 경우 15%,초과할 경우 12%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연금저축은 연 600만원,로또 번호 보는 법개인형 퇴직연금(IRP)까지 더하면 연 900만원까지 공제해 준다.납입 마감 시기는 이달 31일 오후 4시까지다(금융사마다 다름).다만 모든 근로자가 세액공제를 받는 것은 아니다.세액공제는 산출세액에서 세액공제를 뺀 결정세액이 있어야 공제받는다.결정세액이‘0원’이라면 세액공제를 받을 수 없다.
신재민 기자
신재민 기자

12월 공제 요건을 맞춰야 유리한 항목도 있다.결혼이 대표적이다.세법은 사실혼을 인정하지 않는다.올해 결혼한 부부라면 12월 말까지 신고해야 배우자 공제를 받을 수 있다.특히 올해는‘결혼세액공제’를 새로 만들었다.신혼부부에게 1회에 한해 세액을 최대 100만 원(1인당 50만원) 공제해 준다.

무주택 세대주(총급여 7000만원 이하)가 주택청약종합저축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12월까지 금융기관에 무주택 확인서를 내야 내년 1월 간소화 자료로 확인할 수 있다.내년 2월 말까지 내도 되지만 늦게 제출하면 (간소화 자료를 조회할 수 없어) 추후 경정청구 절차를 거쳐야 한다.

월세 세액공제를 받을 경우도 연말까지 임차 주택으로 주민등록을 옮겨야 한다.월세 세액공제와 주택임차자금 상환 공제는 무주택자만 받을 수 있다.생계를 함께하는 형제자매(20세 이하,로또 번호 보는 법60세 이상,로또 번호 보는 법장애인은 나이제한 없음)는 연말까지 주민등록 주소를 옮겨야 부양가족 공제를 받을 수 있다.

세법상 장애인은 장애인복지법상 장애인과 다르다.항시 치료를 필요로 하는 중증환자(암·중풍·치매·만성신부전증 등)도 세법상 장애인에 해당한다.장애 여부는 의사가 최종 판단한다.특히 지방 소재 병원인 경우 바쁜 1월을 피해 12월에 미리 장애인 증명서 발급을 받는 게 좋다.

모두가 꿀팁을 챙길 필요는 없다.올해 취업자로 총급여가 1400만원 이하라면 인적공제 등 기본적인 소득공제만으로도 결정세액이 0원이다.연말정산을 신경 쓰지 않아도 회사에서 낸 원천징수 세금을 전액 환급받을 수 있다.

로또 번호 보는 법

:의사들이 불법 리베이트를 받았거나 부당하게 갑질을 한 사례가 있으면 신고하라며 최대 30억원의 포상금까지 내걸었습니다.

로또 번호 보는 법,누리꾼들은 "10년 장기투자? 감옥 갔다 왔나" "저 정도 뚝심이면 죽기 전까지 안 팔 듯" "이 정도면 넣고 까먹은 것 같다" "어지간한 사람이면 2배만 돼도 팔 텐데 대단하다" "인생 역전했네" 등의 댓글을 남기며 부러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