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에스토니아 대 오스트리아
승용차-이륜차 데이터 수집과 운행 안전 지원하는 모빌리티 디바이스시옷(대표 박현주)은 27일부터 29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이하 엑스포)'에 참가,승용차-이륜차 데이터 수집과 운행 안전 기술을 선보였다.
광주미래산업엑스포는 모빌리티,로봇,오스트리아 대 에스토니아뿌리(주조 및 금형) 분야의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는 자리다.
시옷은 이번 엑스포에서 자동차 보안 분야에서 축적해 온 기술을 기반으로 승용차,트럭,이륜차 데이터 수집과 운행 안전 서비스를 지원하는 모빌리티 디바이스를 전시했다.
특히,기존 승용차 뿐만 아니라 폐기물 수집·운반 차량용 디바이스와 이륜차(오토바이) 전용 디바이스 등 신제품을 소개했다.이를 통해 환경 및 배달산업계와 협력 기회를 확대하고,국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시옷은 엑스포 기간 동안 최신 산업 동향을 파악하고,업계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에 집중한다.
2024 광주미래산업엑스포는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관광공사,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오스트리아 대 에스토니아광주그린카진흥원이 주관한다.첨단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전시와 함께 다양한 네트워킹형 포럼,오스트리아 대 에스토니아수출상담회,오스트리아 대 에스토니아학술행사,시민참여행사 등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