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구질구질하다 영어로
NO.2: 구질구질
NO.3: 구질구질하다 뜻
NO.4: 구질구질 영어로
NO.5: 구질
NO.6: 구질구질 뜻
NO.7: 구질구질하다
NO.8: 구지라
NO.9: 구지령 근황
NO.10: 구지령
중동발 위기에 해운 요금 석달 째 상승
희망봉 우회로 선복 과잉 상태
파나마 재가동 등 안정화 단계 돌입
전문가 “9월 이후 가격 하락” 예상
현재 해상 컨테이너 운송 요금은 대형 상선에 대한 예멘 후티 반군의 공격 등으로 수에즈 운하 통로가 막히면서 가격 상승이 계속되고 있다.유럽을 오가는 상선들이 수에즈를 대신해 아프리카 대륙 최남단 희망봉으로 우회하면서 물류비가 오르는 상황이다.
태평양과 대서양을 잇는 파나마 운하가 최근까지 극심한 가뭄으로 사실상 기능을 잃은 것도 해상 운송료 상승 원인 중 하나다.다만,구질최근 운하 재가동을 시작하면서 조만간 안정화 단계에 진입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발 물류 밀어내기 영향도 올해 안으로 끝날 가능성이 크다.중국은 현재 자국에서 소화하지 못한 재고 물량을 대거 수출을 통해 해결하는 중인데,업계에서는 올해 연말이 지나면 어느 정도 물량 처리가 끝날 것으로 예상한다.
수에즈·파나마 운하가 재가동하고 중국발 밀어내기 물량이 끝나면 현재 고공행진 중인 운송료로 가격 하락 가능성이 크다.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최근 해상 운송료 상승세가 정점을 찍은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실제로 과거에 비해 상승세는 한풀 꺾였다.여전히 매주 오르는 것은 사실이지만,구질그 폭은 점차 좁혀지는 형국이다.
상하이항을 출발한 13개 주요 항로 가운데 북미 서안 북미 동안 지중해 남미 등 4개 항로만 올랐다.유럽 동남아 등 7개 항로 운임이 내렸고,구질일본 서안 일본 동안 2개 항로는 일주일 전과 같았다.
해외 해운 컨설팅 회사들은 하반기 컨테이너 운임이 정점을 찍을 가능성을 언급한다.
싱가포르 해운컨설팅업체 라이너리티카(Linerlytica)는 지난 8일 발표한‘Market Pulse 2024Week 28’를 통해 운임이 정점에 도달했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라이너리티카는 “운송업체들이 7월 1일 요금 인상을 성공적으로 추진했지만,미국 서부 해안,북유럽,구질남미,구질중동에 도입된 추가 용량으로 인해 이러한 노선의 용량 압박이 완화되면서 추가 요금 인상을 확보할 수 있는 능력에 균열이 생겼다”고 했다.
더불어 “EC 시장은 중동 휴전 리스크 속에 운임이 정점에 이르렀다는 우려로 불안해했다”며 “북유럽에 대한 SCFI 평가는 지난 금요일에 비해 0.5% 소폭 하락해 첫 주간 하락세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라이너리티카는 “최소 해운 성수기인 9월까지 운임 강세는 지속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하면서도 SCFI 운임 동향을 토대로 9월 이후 본격적인 하락세를 시작할 것으로 내다봤다.
구질구질 뜻
:김영진 안랩 기술지원본부 선임은 "공격자는 탈취한 기업 계정으로 사용자들의 신뢰를 얻어 2~3차 공격을 할 수 있다"며 "사용자는 기업 계정 탈취를 예방하기 위해 의심스러운 메일에 적힌 URL은 클릭하지 않는 등 기본 보안수칙을 지키고, 조직에서는 백신을 비롯해 다면적인 보안 솔루션 운용에 더욱 만전을 기해야한다"고 말했다.
구질,때마침 주변을 지나던 정민수(30대·가명)씨가 이 장면을 목격하고 막아야겠다고 생각해 112에 신고하고 A씨 뒤를 쫓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