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사용가능한 잭 정보 없음
NO.2: 마이크 사용가능한 잭 정보 없음
NO.3: 스피커 사용가능한 잭 정보 없음
NO.4: 헤드셋 사용가능한 잭 정보 없음
필리핀·호주·멕시코 등에서 수출지원행사 개최
2200만 달러 수출상담·MOU 3200만 달러 성과
[세종=뉴시스]김동현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8일까지 필리핀,호주,사용가능한 잭 정보 없음멕시코 등에서 세일즈로드쇼를 열고 기업간 수출 상담 2200만 달러·업무협약(MOU) 3200만 달러(6년간)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2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안정적인 농식품 수출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2017년부터 수출선도기업을 선정해 세일즈로드쇼 및 전략국가 맞춤형 제품 개발 등 시장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수출선도기업 44개사를 공모해 2024년 최우선 다변화 전략국인 필리핀,사용가능한 잭 정보 없음호주,사용가능한 잭 정보 없음영국,멕시코,사용가능한 잭 정보 없음카자흐스탄에서 연이어 세일즈로드쇼를 추진했다.
필리핀에선 한류 확산으로 라면,떡볶이 등 케이(K)-분식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기업들은 한국산 떡볶이 제품의 수출상담을 진행해 향후 6년간 한국산 떡볶이 3000만 달러를 공급하는 MOU를 맺었다.
호주 행사에서는 막걸리 수출계약 15만 달러,사용가능한 잭 정보 없음김치 수출 MOU 20만 달러가 체결됐고 멕시코에서는 배 주스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카자흐스탄에서는 한국식 편의점 유통망 확산에 따라 김밥류,도시락류 등 즉석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세일즈로드쇼를 통해 떡볶이,사용가능한 잭 정보 없음막걸리,음료 등 수출선도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전략국에 소개해 기업간 수출상담 총 345건을 달성했다"며 "민관 협업으로 우리 농식품이 신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