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체인 플러스
NO.2: 체인 소맨 점프 플러스
NO.3: 쇼 플러스 체인
NO.4: 애니 플러스 체인 소맨
9일 유튜브 채널‘피식대학’에는‘앤더슨 팩에게 브루노 마스 번호를 묻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지난달 5월 11일 공개한 경상북도 영양군 영상으로 지역 비하 논란에 휘말린 지 두 달 만이다.
피식대학 측은 이번 영상 초반에서 하반기에 새로 공개할 신규 콘텐츠 계획부터 밝혔다.자숙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활동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이어진 영상에는 미국의 한국계 싱어송라이터이자 래퍼인 앤더슨 팩과 대화하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은 올라온 지 15시간 만에 조회수 35만회를 넘기고 댓글도 2100개 넘게 달렸다.
피식대학 복귀에 네티즌은 대부분‘기다렸다’는 반응을 보였다.네티즌들은 피식대학 논란과 관련해 “더 이상 실수하지 않기를 바란다”,“이번 일을 계기로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었으면 한다”,체인 플러스“앞으로 영상 검수 더 신경 써서 좋은 콘텐츠 보여달라”,체인 플러스“더욱 성숙해진 모습 기대하겠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출연진은 영양군의 한 빵집에서 햄버거빵을 먹으며 “솔직히 서울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맛”이라고 하거나 한 식당에서 “메뉴 특색이 아예 없다”고 하는 등 혹평을 쏟아냈다.
또 마트에서 한 할머니가 판매하는 블루베리 젤리를 맛본 뒤 “할머니 살을 뜯는 것 같다”는 발언을 하고,지역 풍경을 둘러보면서 “똥물 같다”고 비하하기도 했다.
비난 여론이 일자 피식대학 측은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사과했다.이들은 “저희의 미숙함으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모든 분께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해당 지역에 미칠 수 있는 부정적 영향력에 대해 깊게 숙고하지 못했다”고 했다.
논란의 여파로 유튜브 구독자 수는 논란 이전 318만명에서 현재 기준 292만명으로 약 26만명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