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대전 이마트 쉬는 날
(원주=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과수화상병이 발생한 강원 원주시 무실동의 배 재배 농가에서 13일 막바지 매몰작업이 한창이다.이 농가는 0.14㏊ 면적으로 배나무 99그루를 재배했으나 과수화상병 발생으로 과원 전체를 폐쇄 조치했다.2024.6.13
(원주=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 원주시의 배 재배 농가에서 과수화상병이 발생했다.
13일 시 농정당국에 따르면 사흘 전인 10일 오후 원주 무실동의 한 농가가 과수화상병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농가는 0.14㏊ 면적으로 배나무 99그루를 재배하고 있으며,대전 이마트 쉬는날6그루에서 잎,대전 이마트 쉬는날가지 마름 등 증상이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시는 확진 즉시 과원 출입을 막고 매몰 작업을 진행 중이다.
도내 과수화상병 발생은 지난달 24일 홍천 배 재배 농가,대전 이마트 쉬는날이날 4일 횡성 사과 재배 농가에 이어 3번째다.
원주시 관계자는 "농작업 중 잎·가지 마름 등 이상 증상이 보이면 가까운 농업기술센터나 병해충 신고 대표전화(☎ 1833-8572)로 꼭 연락해 달라"고 말했다.
대전 이마트 쉬는 날
:평소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비롯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등과의 친분을 과시해 온 트럼프 전 대통령은 나발니 사망에 한동안 침묵해 비판을 받았다.
대전 이마트 쉬는날,김택우 의협 비대위원장이 21일 서울 용산구 대한의사협회에서 열린 의대정원 증원 저지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 정례 브리핑에서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