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축구공 5호
NO.2: 축구공 5호 추천
NO.3: 축구공 5호 지름
NO.4: 축구공 5호볼
NO.5: 축구공 5호 무게
NO.6: 축구공 5호공
NO.7: 축구공 5호 6호
NO.8: 아디다스 축구공 5호
NO.9: 스타 축구공 5호
NO.10: 나이키 축구공 5호
여성 건강의 최대 적,호르몬의 변화
중년 여성 건강의 최대 적.호르몬의 변화
갱년기 전후로 여성의 몸은 엄청난 변화를 겪는다.남성도 갱년기가 있지만 심하지가 않다.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은 건강 유지에 큰 역할을 한다.혈관의 탄력성을 유지하게 하고 혈압 조절에도 기여한다.뼈 건강에도 긍정적인 작용을 한다.몸을 보호하던 여성호르몬이 사라지기 시작하면 질병 위험에 그대로 노출된다.고혈압,혈관질환,골다공증 등이 나타나고 뱃살이 나오는 등 외모 변화도 두드러진다.
노년이 오기 전에."식습관을 바꾸세요"
여성의 60대는 노년 건강을 준비하는 마지노선이나 다름 없다.70대에 몸을 바꾸려면 쉽지가 않다.40대 중반부터 음식,운동에 신경 쓰면 고혈압,혈관질환,축구공 5호암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운동도 좋지만 식습관이 가장 중요하다.탄수화물,단백질,지방,비타민의 의미를 제대로 파악하고 일상에서 실천해야 한다.여성 췌장암이 늘고 있는 것은 고열량-고지방-고탄수화물 섭취,당뇨병 증가와 연관되어 있다.음식을 조절해야 암도 예방할 수 있는 시대다.
빵,밥,단 음식,축구공 5호라면-국수 vs 잡곡밥,통밀빵,채소,해조류
중년이 되면 탄수화물 조절에 신경 써야 한다.몸의 에너지원인 탄수화물도 먹어야 한다.하지만 지나치게 많이 먹으면 살이 찌고 핏속에서 중성지방-콜레스테롤이 늘어난다.혈당이 치솟아 당뇨 위험도 높아진다.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이 출발점이 되어 뇌졸중(뇌경색-뇌출혈),심근경색증으로 진행할 수 있다.
흰빵,축구공 5호흰쌀밥,축구공 5호단 과자,라면 등 정체 탄수화물보다는 통곡물(잡곡),콩밥을 먹어야 한다,잡곡이 소화가 안 되어 흰쌀밥을 먹더라도 혈당을 조절하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해조류를 충분히 곁들이는 게 좋다.
단백질+혈액 정화+인지기능에 기여."생선을 가까이 하세요"
생선은 특히 중년에 좋은 식품이다.먼저 근육에 좋은 단백질이 많다.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따르면 고등어 100g에는 단백질이 20.2g 들어 있다.'고단백'의 상징 닭가슴살(22.97g)과 큰 차이가 없다.혈액 정화를 돕는 불포화 지방산 중 오메가3 성분이 많아 중성지방-콜레스테롤을 줄인다.오메가3는 두뇌 활동,인지기능 유지에도 기여한다.등이 푸른 생선인 고등어,꽁치,삼치,참치 등이 특히 좋지만 다른 생선도 건강에 도움이 된다.
오후 출출할 때 공장에서 만든 과자 대신에 견과류를 한 줌 먹으면 혈액 건강에 좋고 저녁 과식을 막아준다.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채소-과일을 충분히 먹고 일상에서 몸을 자주 움직이면 호르몬의 변화에 적극 대처할 수 있다.60대라도 늦지 않다.식습관을 바꿔야 건강한 노년을 예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