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에볼루션 가라머니 사이트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NO.1: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법인세 수입이 크게 줄며,5월 세수가 1년 전 같은 달보다 7천억 원 감소했습니다.

국세수입이 급감하며‘세수가 바닥을 찍었다’표현이 등장했던 4월에 이어 5월에도 비슷한 상황을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기획재정부가 오늘(31일) 발표한‘2024년 5월 국세수입 현황’을 보면 5월 국세수입은 25조 5천억 원으로 1년 전보다 7천억 원 줄었습니다.

법인세는 5조 5천억 원이 걷혀 전년 동월 대비 2조 6천억 원,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31.7%가 감소했습니다.

통상 4·5월은 중소기업들이 법인세를 납부하는 기간인데,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현금 유동성에 문제를 겪은 중소기업들이 법인세를 제대로 못 낸 영향이 컸습니다.

기획재정부 윤수현 조세분석과장은 “지난해 경기가 안 좋아 법인세 자체가 전년보다 줄어든 영향도 있지만,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예상보다 많은 중소기업이 신고한 법인세를 내지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상반기 대기업 중심으로 수출 경기가 회복됐지만,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중소 기업으로 현금 유입이 되는데 시차가 발생하는 것”이라며 “예상보다 법인세가 덜 걷혔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들어 5월까지 걷힌 법인세 규모는 1년 전보다 15조 3천억 원 적습니다.

올해 예상 세수 대비 걷힌 세수의 비율을 뜻하는 진도율을 보면,법인세의 경우 36.5%로 최근 5년 평균인 54.5%보다 크게 떨어졌습니다.

5월 부가가치세는 환급 감소와 소비 증가 등의 영향으로 1년 전보다 1조 원 증가했습니다.

고금리 등의 영향으로 이자소득세가 증가한 데다 취업자 수까지 늘면서,소득세는 7천억 원이 늘었습니다.

다만 세율 인하의 영향으로 증권거래세는 3천억 원 줄었습니다.

결과적으로 5월까지 누계 국세수입은 151조 원으로,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조 1천억 원 감소했습니다.

현재까지의 국세수입(5월 누계)이 올해 목표한 예산상 세수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41.1%입니다.

이는 지난해 진도율 46.6%와 최근 5년 평균 진도율 47%에 못 미치는 수준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4)행동패턴 : 금융거래 시 고객의 선호 채널.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마찬가지로 하위 평가를 받는 비명계 중진 설훈(5선, 경기 부천을) 의원은 탈당 후 무소속 또는 새로운미래 후보로 출마할 가능성을 공개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