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러시아 월드컵 16강 대진표
[연합뉴스 자료사진.기사 내용과 직접 관련 없음]
(서울=연합뉴스) 김용래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7월 26일까지 '제1회 글로벌 웹툰 어워즈'에 출품할 작품을 전 세계에서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2022년 1월부터 올해 5월까지 국내외 웹툰 플랫폼에서 3개월 이상 연재된 작품이다.작가 본인은 물론,작가의 동의를 얻은 플랫폼,러시아 월드컵 16강 대진표제작사,러시아 월드컵 16강 대진표협회·단체 등도 신청할 수 있다.신청 작품 외의 우수 작품 발굴을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어워즈 위원회'를 통해 작품 추천도 받는다.
문체부는 신청 작품과 추천 작품을 모아 심사를 거쳐 본상 10편을 선정한다.
제1회 '글로벌 웹툰 페스티벌'(가칭)과 연계해 열릴 시상식에서는 본상 10편에 대한 시상과 함께,러시아 월드컵 16강 대진표본상 중 대상 1편,러시아 월드컵 16강 대진표심사위원장상 1편을 현장에서 발표한다.
문체부는 지난 1월 '만화·웹툰 산업 발전방향'을 발표하고 '웹툰계의 칸 영화제'를 만들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웹툰 산업은 우리나라가 유일하게 세계적인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는 분야"라며 "(웹툰 어워즈와 페스티벌이) 전 세계 웹툰 작가들의 꿈의 무대이자 팬들의 축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1회 글로벌 웹툰 어워즈의 모집 공고와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 누리집(www.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