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몬디알 힙스터 125 중고
의과대학 학사 탄력 운영 가이드라인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0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의과대학 학사 탄력 운영 가이드라인 발표하고 있다./뉴스1
정부가 올해 2월부터 수업을 거부하는 의대생들의 집단 유급을 막기 위한 대책을 11일 발표했다.의대생들은 한시적으로 F학점을 맞아도 유급을 피할 수 있다.1학기에 듣지 않은 수업을 2학기까지 듣고 내년 2월 말에 성적을 받을 수 있다.
교육부는 이날‘의과대학 학사 탄력 운영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가이드라인은 의무가 아닌 권고 사항으로 대학들이 상황에 맞게 따르면 된다.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의대생들은) 집단 행동을 멈추고 학업에 복귀하는 책임있는 결정을 내려달라”고 했다. 지난 4월 15일 오후 서울 시내의 한 의과대학 강의실이 고요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뉴스1
야간·원격·주말 수업 가능
의대는 올해 학기제에서 학년제로 바뀐다.의대생들은 1학기에 수업을 듣지 못했어도 2학기까지 야간·원격·주말 수업을 듣고 2학기 말(내년 2월)에 성적을 받게 된다.2024학년도 하반기를 2개 학기로 나눠 올해 총 3학기를 운영하는 방안도 가능하다.이 경우 3학기 등록금은 별도로 내지 않아도 된다.
의대생들은 일부 과목에서 F학점을 맞아도 한시적 특례 조치로 유급을 피할 수 있다.F학점을 맞은 과목은 학년 말까지 다시 이수하고,몬디알 힙스터 125 중고유급 판단 시점도 학기 말에서 학년 말로 늦춘다.학교별 여건에 따라‘I학점(미완의 학점) 제도’를 도입하는 것도 가능하다.성적 평가가 완료되지 않은 과목은 미완으로 두고 정해진 기간에 보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고등교육법상 각 대학은 매 학년도 30주 이상 수업일수를 채워야 한다.정부는 대학들이 수업일수를 채우기 어려운 경우,몬디알 힙스터 125 중고매 학년도 2주 이내 범위에서 수업일수를 감축하는 것을 허용할 방침이다.대학들은 28주만 수업해도 된다.
의사 국시 추가 실시 검토
정부는 의예과 1학년은 일부 과목에서 F학점을 맞아도 유급되지 않도록 하고,몬디알 힙스터 125 중고2학기나 상위 학년에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주라고 대학에 권고했다.의대 본과 4학년은 올해 2학기에 실습 수업을 최대한 보충한다.2학기 보충이 어려우면 계절학기에 실습할 수 있다.2025년 의사 국가시험 추가 실시도 적극 검토한다.
현재 전국 의대 대부분이 수업을 재개했지만 학교로 돌아온 의대생은 거의 없다.교육부는 대학별로 의대생 복귀 상담 센터를 설치해 수업 복귀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상담할 계획이다.
몬디알 힙스터 125 중고
:이밖에 제주도는 모레까지 간간이 비가 내리는 날씨를 보이겠고,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제주 산간은 최고 10cm의 눈이 더 지날 것으로 보입니다.
몬디알 힙스터 125 중고,24배)는 소득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양육비가 덜 드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