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bqe
NO.2: bqe fitness
NO.3: bqn airport
NO.4: bqa
NO.5: bq times
NO.6: bqool
NO.7: bqe core
NO.8: bqa certification
NO.9: bqa login
NO.10: bqn
고수온 피해예방 위한 주의태세 강화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해양수산부(장관 강도형)는 오는 11일 오후 2시부로 '폭염(고수온) 재난 위기대응 실무매뉴얼'에 따른 고수온 위기경보를 '주의' 단계로 발령했다.
국립수산과학원이 서·남해 제주 연안의 21개 해역에 대해 고수온 예비특보를 발표함에 따라 이뤄진 조치다.해당 해역은 다음 주 장마전선 북상 후 수온 상승이 예상되는 상황이다.
올해 국립수산과학원의 고수온 예비특보는 6월 중순부터 지속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작년보다 다소 늦게 발표됐다.다만 올 여름 우리나라 수온은 평년(과거 30년 평균)보다 1℃ 내외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bq다음 주 장마전선 북상 이후 수온이 급격하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해수부는 190개소 수온 관측망을 통해 관찰한 실시간 수온 정보를 지자체와 어업인에게 문자와 누리집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또 10개 광역지자체에 액화산소 공급기 등 고수온 대응장비를 지원했다.양식장에 근무 중인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 영어·인도네시아어 등 외국어로 된 양식장 관리요령도 배포했다.
강도형 해수부 장관은 "장마 이후 본격적인 수온 상승이 예상되는 만큼 철저한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며 "어업인분들께서는 사육밀도 조절,bq대응 장비 점검 등을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